◇ 동원F&B, '쿨피스톡 레몬콜라' 출시
동원F&B가 '쿨피스톡 레몬콜라'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발효유 '쿨피스'의 특징 요소인 유산균을 콜라에 담아 건강함을 더했다. 유산균을 더한 콜라는 '쿨피스톡 레몬콜라'가 국내 최초다. 착향료를 넣어 맛을 내는 일반 콜라와 달리 실제 레몬 과즙을 담아 신선하고 상큼하다.
기존의 '쿨피스톡' 제품은 흰색 용기에 담겨있는 반면 '쿨피스톡 레몬콜라'는 자연스럽게 콜라를 연상할 수 있는 검은색 캔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쿨피스톡'은 기존 쿨피스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되 탄산을 첨가해 청량감과 시원함을 더했다. 중량은 350ml 가격은 1200원이다.
-
-
▲ 마주앙 화이트 파우치. ⓒ롯데주류
◇ 롯데주류, 마주앙 화이트 파우치 출시
롯데주류가 바캉스 시즌을 맞아 치어팩 형태의 와인 '마주앙 화이트 파우치'를 출시한다. '마주앙 화이트 파우치'는 치어팩(Cheer Pack, 주머니 형태의 몸체에 돌림 마개를 만들어 넣은 용기)을 적용해 휴대성을 높인 제품으로 마주앙 레드 파우치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파우치 형태의 미니 와인이다.
'마주앙 화이트 파우치'는 여름철 휴가지 야외활동에서의 휴대성을 극대화하고 1인 가구와 혼술 트렌드를 반영해 250ml의 소용량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2310원.
샤도네이(Chardonnay) 품종을 활용한 화이트 와인으로 풍부한 열대과실 류의 향과 입안에 감도는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입안에 감도는 적당한 산미와 달콤한 풍미가 어우러지며 모든 음식과 두루 잘 어울린다. 해산물 요리, 디저트 류와의 조화가 탁월해 휴가철 여행지 바캉스 테이블에서 즐기기 제격이다.
-
-
▲ CJ제일제당 '식품안전상생협회', 여름철 식품안전 강화 나선다.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식품안전상생협회', 여름철 식품안전 강화 나선다
CJ제일제당이 중소기업과의 상생 생태계 조성을 위해 설립한 재단법인 '식품안전상생협회'이 지난 3일, 경기도 의왕시 식품산업협회 교육장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교육활동을 진행했다.
여름을 맞아 대기업의 품질 관리 노하우를 중소기업과 공유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약 30여 개 중소 식품기업의 안전 및 품질관리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냉장·냉동 식품 등의 여름철 품질 안전 중점사항 및 관리 기술과 함께 원재료 보관, 가공, 생산, 유통 등 전 과정에 걸쳐 적용되는 CJ제일제당의 품질관리 노하우 등을 교육받았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활발한 정보 교류가 이뤄졌다는 평가다.
하반기에는 대학생들을 위해 강연회 형식의 식품안전교육도도 진행할 예정이다. 식품공학전공 대학생들이 식품업체 취업전, 식품안전을 담당하는 직무에서 갖춰야 할 지식과 해당 직무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협회측은 현장 실무자가 직접 경험한 사례 위주의 스토리텔링 콘서트 형식으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식품안전상생협회는 지난 201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식품안전 관련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2만여 개가 넘는 국내 식품기업중 대다수가 임직원20명 이하 규모로 인력∙자금면에서 체계적인 품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품질안전지도, 식품안전교육, 학술토론행사, 분석관련지원, 신제품개발지원 등의 활동을 통해 CJ제일제당의 협력사뿐 아니라 일반 중소기업에 식품안전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
-
▲ CJ프레시웨이가 한양대구리병원 임직원에게 ‘건강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는 모습.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건강 도시락'으로 고객사 임직원 식습관 개선 성공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한양대구리병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건강 도시락 프로젝트'가 참가자들의 건강한 변화를 이끌어내며 호평을 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월부터 총 12주간 한양대구리병원 임직원 51명을 대상으로 매일 점심마다 한 끼 열량 500㎉ 미만, 소금 3g 이하의 건강 도시락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은 평균 3.8kg의 체중감소와 3.9%의 체지방율 감소를 보였으며 근육량은 평균 2.6kg 향상됐다.
CJ프레시웨이는 이 기간 동안 영양교육, 1인 1종목 운동요법 교육, 개인별 맞춤 식단 구성, 정기적인 체지방 측정 등 참가자 스스로 건강 관리를 지속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시했다. 전담 영양사들이 참가자들의 하루 식단을 작성한 '식단 일기'를 꼼꼼히 확인하며 식단을 평가하고 지도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직원식을 운영하고 있는 대학병원이나 종합병원 등을 대상으로 관련 프로젝트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
▲ 구스 아일랜드 대표 맥주 '구스 IPA'. ⓒ구스아일랜드
◇ 구스 아일랜드 대표 맥주 '구스 IPA', 전국 1천여개 GS25 입점
미국 시카고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 아일랜드'가 전국 1000여개 GS25 편의점에 입점한다. '구스IPA'는 알코올 도수 5.9%, 용량 355ml, 가격은 5800원이다.
크래프트 맥주의 편의점 진출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프리미엄급 수제 맥주 입점으로는 '구스 아일랜드'가 이례적이다. 업계에서도 이번 편의점 입점을 계기로 '편맥(편의점 맥주)'의 고급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전문 펍에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돼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이다.
미국 수제맥주 1세대 브랜드 구스 아일랜드는 작년 5월 국내 출시 이후 개성 있는 맛과 풍미, 소비자와 호흡하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매니아 층까지 형성된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