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빈폴골프
    ▲ ⓒ빈폴골프

    ◇ 빈폴골프, 박성현 미국 무대 첫 승 기념 10% 추가 할인

    빈폴골프를 입은 박성현(25. KEB하나은행)이 미국 무대 진출 후 처음으로 US 여자오픈 정상에 올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골프의 의류를 후원 받고 있는 박성현 선수가 17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베드미니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 클럽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시즌 세 번째 메이저대회인 US 여자오픈에서 첫 승을 달성했다.

    오는 21~23일 전국 빈폴골프 매장을 비롯해 삼성물산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봄여름 ‘시즌 오프’ 할인 행사에 추가 10%를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승 축하 댓글 남기기, 우승 소식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박성현 선수의 사인 모자(3개), 아메리카노 쿠폰(100개)을 증정한다.

    박성현 선수의 우승 뒤에는 빈폴골프의 의상이 한 몫 했다는 후문이다. 파이널 라운드 의상은 박성현 선수가 우승을 기원하며 직접 고른 상품으로 화이트 컬러의 깔끔하면서 슬림해 보이는 실루엣과 L.O.V.E 레터 포인트와 함께 귀여운 스마일 심볼로 디자인돼 여름 시즌 필드와 일상에서 스타일리쉬한 룩을 연출하기 안성맞춤이다.

    역전 우승의 발판이 된 3라운드에서는 박 선수의 시그니쳐 컬러인 옐로우 티셔츠를 착장했다. 지난해 빈폴골프와 박성현 선수가 처음 만나 국내에서 7승을 합작할 때는 물론 중요한 순간마다 옐로우 컬러의 옷을 입고 우승을 거머쥔 바 있다.

    우승의 발판이 된 강력한 드라이버샷과 숏게임 등 박성현 프로가 직접 샷의 스킬과 상황별 위기 대처법을 알려주는 ‘샷 메이킹’ 영상 8편은 5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기도 했다.

    빈폴골프는 지난 3월부터 박성현 선수의 스윙 비법이 담긴 영상을 매주 한편씩 페이스북, 유튜브, SSF샵을 통해 공개했다.

  • ▲ ⓒ코오롱Fnc
    ▲ ⓒ코오롱Fnc

    ◇ 코오롱FnC  골프 브랜드 입고 연이은 우승 소식 겹경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코오롱FnC는 전통적인 골프웨어인 ‘엘로드’와 ‘잭니클라우스’ 외 최근 신규 골프 브랜드인 ‘왁(WAAC)’을 런칭해 골프웨어 영역의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프로골프 선수들의 의류 및 용품을 후원하는 적극적인 골프 마케팅에 힘입어 소속 선수들의 연이은 우승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가장 먼저 기쁜 소식을 전한 왁(WAAC)은 스타일리시한 골프웨어를 자랑하는 만큼 나상욱 선수와 김지현 선수를 비롯해 총 7명의 프로골프선수들에게 의류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새롭게 왁의 의류 및 용품 협찬계약을 체결한 김지현 선수는 지난달 열린 기아자동차 제31회 한국여자오픈 우승을 비롯해 올 시즌 가장 먼저 3승을 달성했다. 지난 4월 KG-이데일리 레이디스오픈에서 투어 데뷔 125개 대회 만에 첫 우승을 거둔 김지현 선수는 최근 에쓰오일 챔피언십과 한국여자오픈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랭킹 1위로 올라섰다.

    김지현 선수는 "왁은 소재와 기능성이 우수해 경기를 하는데 최적화된 골프웨어"라며 "'반드시 승리한다'는 화이팅 넘치는 브랜드 슬로건이 행운을 가져다 주는 것 같다. 멋진 브랜드와 짜릿한 승리를 함께 해 더욱 기쁘다"고 전했다.

    엘로드가 후원하는 국가대표 최혜진 선수는 지난 2일 강원 평창 버치힐 골프장에서 열린 KLPGA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에서 우승하며 여고생 돌풍을 일으켰다.

    최혜진 선수는 아마추어 초청 선수 자격으로 대회에 출전했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 9언더파를 몰아치며 최종 14언더파로 드라마와 같은 역전 우승을 차지했다.

    KLPGA투어에서 아마추어 선수의 우승은 지난 2012년 4월 당시 국가대표로 엘로드의 지원을 받았던 김효주 선수의 롯데마트 여자오픈 이후 5년 2개월만의 일이다. 최혜진 선수는 16일 막을 내린 US여자오픈에서도 아쉬운 2타차 준우승을 거머쥐며 우수한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코오롱은 1985년부터 현재까지 골프 국가대표 상비군의 의류/용품 및 클럽을 지원하고 있다.

    1987년 골프용품 개발팀을 발족했으며, 1989년 대단위 골프클럽 공장 준공을 시작으로 엘로드 클럽이 탄생됐다. 1990년엔 코오롱의 패션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골프웨어 ‘엘로드’를 출시해 국가대표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골프가 100년만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박인비 선수의 우승을 포함해 참가한 남녀 대표팀 전원이 엘로드의 국가대표 유니폼을 착용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엘로드는 최혜진 선수의 US여자오픈 준우승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구찌
    ▲ ⓒ구찌


    ◇ 구찌, 구찌 플레이스(Gucci Place) 프로젝트 공개


    구찌(Gucci)는 구찌 브랜드에 영감을 준 전세계 곳곳의 장소를 소개하는 ‘구찌 플레이스(Gucci Place)’ 프로젝트를 새롭게 시작한다.

    구찌는  브랜드 고유의 취향과 가치를 반영한 다양한 장소를 찾고 이를 ‘구찌 플레이스’로 선정했다. 공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위치해있다.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동시대적 미감은 모바일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첫번째로  공개될 구찌 플레이스는 영국 더비셔(Derbyshire)에 위치한 채츠워스 하우스(Chatsworth House). 미국 ‘보그’의 인터내셔널 선임 에디터 해미시 보울즈(Hamish Bowles)가 큐레이트하고 구찌가 공식 후원하는  ‘하우스 스타일(House Style)’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곳이다. 구찌는 채츠워스에서 영국 유명 여배우 바네사 레드그레이브와 함께한 2017 S/S 광고 캠페인을 촬영한바 있다.

    구찌  플레이스에는 문장(紋章)이나 건물의 디자인 디테일 등 특정 장소를 암시하는 모티브를 담고,  구찌의 절충주의 미학을 반영한 전용 배지가 마련될 예정이다.

    18일부터 구찌 앱에는 각 플레이스에 고객을 직접 초대할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다.  모바일 기기의 위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구찌 플레이스 근처에 있으면 해당 장소를 방문하도록 푸시 알림을 전송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앱을 통해 구찌 플레이스에 체크인하고 해당 장소의 배지를 받을 수 있으며,  구찌 플레이스의 배지를 모을 수 있다.

    구찌 앱은 텍스트와 사진,  영상 등을 통해 구찌 플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 더 많은 구찌 플레이스를 공개하고, 각 장소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