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 실시, 롯데제과, 귀성객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 펼쳐 등
-
-
-
-
▲ 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 실시. ⓒKGC인삼공사
◇ 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 실시
KGC인삼공사는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 분들을 위해 일반 택배 배송이 종료된 후에도 10월 2일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관장 '당일배송'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들은 10월 2일 정오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배송 가능 지역 여부를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당일배송' 서비스는 전국의 정관장 매장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로 '당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인 '정관장몰'을 오픈했다. 이번 추석에는 정관장몰에서 '매장픽업 서비스'를 처음으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정관장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추석 전일인 10월 3일 오후 8시까지 정관장몰에서 결제 시 오후 9시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
-
-
▲ 롯데제과, 귀성객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 펼쳐. ⓒ롯데제과
◇ 롯데제과, 귀성객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 펼쳐
롯데제과가 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 대전충남본부와 함께 '귀성객 졸음운전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추석을 맞아 고향에 내려가는 귀성객들이 운전 중에 졸지 않고 안전운전을 할 수 있도록 운전자들에게 무료로 껌과 초콜릿을 나눠주고 제품의 유용성을 담은 전단지를 나눠주는 이 행사는 28일, 29일 전개된다.
이 캠페인은 28일 대전충남본부 소속 금강휴게소, 예산휴게소를 시작으로, 29일 오전에는 대전충남본부 소속의 죽암휴게소 등 4곳(입장휴게소, 서산휴게소, 부여백제휴게소), 오후에는 수도권본부 소속의 기흥휴게소 등 6곳(김포영업소, 목감휴게소, 화성휴게소, 이천휴게소, 구리휴게소)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나눠주는 제품은 후라보노껌, 드림카카오닙스 초콜릿 등 인기 제품들이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설, 추석,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톨게이트와 휴게소에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껌, 캔디 등을 나눠주며 안전운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운전자들의 호응이 커 매년 전개하고 있다.
-
-
-
▲ 스타벅스, 디카페인 하우스 브렌드 포장원두·비아·오리가미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디카페인 하우스 브렌드 포장원두·비아·오리가미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집이나 사무실 등 매장을 벗어난 장소에서도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디카페인 포장 원두, 비아, 오리가미 등 3종을 오는 29일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가장 사랑 받는 원두 중 하나인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를 이산화탄소(CO2)를 이용한 카페인 제거 공정을 통해 카페인을 제거해 새롭게 디카페인 원두로 선보인다. 하우스 블렌드는 라틴아메리카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으로 배전해 너트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견과류, 사과, 베리와 잘 어울리는 하우스 블렌드를 디카페인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하우스 블렌드는 마이크로 그라인딩으로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한 스틱형 인스턴트 원두커피인 스타벅스 비아와 커피를 특수 분쇄하여 한잔 분량으로 계량한 1회용 필터백 커피인 스타벅스 오리가미로도 출시돼 휴대가 간편하다.
한편 스타벅스가 지난달 22일 전국 매장에서 디카페인 커피를 출시한 가운데 현재까지 판매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가 100만잔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출시 당시 판매 목표량의 약 1.5배의 수치로 임산부 또는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결과로 파악된다.
-
-
-
▲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소외 이웃에 음식 지원.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소외 이웃에 음식 지원
하이트진로가 한가위를 맞아 27일과 28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명절 음식을 지원하는 따뜻한 정 나누기 활동을 펼쳤다.
하이트진로는 매해 명절마다 사회복지기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는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종합복지관, 이천시 무한돌봄센터 외 36개 복지기관의 아동, 노인, 장애인들에게 송편, 식혜 등 추석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
-
-
-
▲ 팔도, '팔도 만능비빔장' 정식 판매. ⓒ팔도
◇ 팔도, '팔도 만능비빔장' 정식 판매
팔도는 '팔도비빔면'의 액상스프를 업그레이드 해 만든 '만능비빔장' 1만5000세트(낱개로 15만개)를 1차 생산했으며 28일부터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한 후 채널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만능비빔장'은 개별 포장된 비빔장(40g) 10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4800원(할인점 기준)이다.
지난 4월 1일 만우절에 팔도는 팔도기업블로그를 통해 'NEW 팔도 만능 비빔장 출시!'라는 장난을 쳐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팔도는 이후 5월에 실제 '만능비빔장'을 고객사은용 증정품으로 선보이며 만우절 농담을 현실화했다.
팔도는 5월 말부터 '팔도비빔면'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팔도 만능비빔장' 1개를 고객사은품으로 증정했으며 고객에게 제공한 수량은 총 200만개로 이는 10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이었다. '만능비빔장'이 들어간 '팔도비빔면' 제품 1000만개는 40일 만에 완판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팔도는 '팔도 만능비빔장'을 정식 출시하기로 결정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
-
-
▲ 삼양식품, 국내 라면업계 최초 인도네시아 'MUI 할랄' 인증 획득. ⓒ삼양식품
◇ 삼양식품, 국내 라면업계 최초 인도네시아 'MUI 할랄' 인증 획득
삼양식품은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기관인 MUI로부터 불닭 브랜드 3종에 대해 할랄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라면 생산업체 중 MUI 인증을 받은 건 삼양식품이 최초다. 인도네시아 MUI(무이)는 말레이시아의 JAKIM(자킴), 싱가포르의 MUIS(무이스)와 함께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에 속한다.
할랄(HALAL)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허락된 것'이라는 뜻으로 할랄 인증을 받은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은 깨끗하고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에 삼양식품이 인증 받은 제품은 불닭볶음면, 치즈불닭볶음면, 쿨불닭볶음면 봉지 및 용기면 등 총 6개 제품이다.
MUI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 성분표, 시험 성적서 등 안전성 관련 서류는 물론 제조, 유통 과정까지 현장 실사를 받아야 하고 원료를 공급하는 협력업체 역시 동일하게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해야 한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0월부터 MUI 인증을 준비해왔으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인도네시아 할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삼양식품의 2017년 상반기 수출액은 885억원으로 동남아시아가 약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인도네시아는 100억원대의 수출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세계 2위의 라면 소비국이자 동남아 시장을 대표하는 인도네시아 수출 증대를 위해 핵불닭볶음면, 마라불닭볶음면 등 다른 불닭 브랜드의 MUI 인증을 추가로 획득하고 스낵 제품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
-
▲ CJ제일제당, 해찬들 편의형 조미된장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해찬들 편의형 조미된장 신제품 2종 출시
CJ제일제당 장류 전문 브랜드 해찬들이 편의형 조미된장 신제품 2종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진한 쇠고기'와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매운 청양초'를 출시했다. 최근 가정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해 육수나 추가양념 없이 야채와 두부만 있으면 맛있는 된장찌개를 완성할 수 있는 편의형 조미된장 제품이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은 다시마, 바지락, 꽃게로 맛을 낸 시원한 해물육수가 더해진 된장이다. 2년 전 출시된 이 제품은 냉장고 속 야채만 넣고 끓이면 4분 만에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된장찌개를 끓여낼 수 있어 출시 이후 전년비(2016년 기준) 약 40%대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진한 쇠고기 맛과 매운 청양초 맛 2종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진한 쇠고기'는 된장찌개에 고기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별도로 차돌박이나 양지 등 육수용 고기를 넣지 않고도 진한 육수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매운 청양초'는 맵고 칼칼한 된장찌개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기존의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 제품은 신제품 2종처럼 맛을 강조해 '시원한 바지락과 게'로 제품 이름을 바꾸고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이로써 해찬들 편의형 조미된장 그대로 끓여먹는 된장찌개 전용은 맛의 특성을 살려 모두 3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3종의 소비자 가격은 할인점 기준으로 450g 제품이 5750원이며, 4인가족 기준으로 5~6회분 사용 가능하다.
-
-
-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제주감귤∙골든사과'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아침에주스 제주감귤∙골든사과'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100% 국산 과즙만 사용한 프리미엄 과채음료 '아침에주스 제주감귤'과 '아침에주스 골든사과'를 출시했다. '아침에주스'는 냉장유통주스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서울우유의 프리미엄 과채음료 브랜드로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저온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이 적용돼 과일 본연의 맛과 영양이 그대로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각각 국산 제주감귤과 국산 사과 과즙 100%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설탕이나 합성감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아 과즙 본연의 맛과 영양을 선사한다.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패키지에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했다. 감각적인 과일 일러스트와 나무 모양의 스티커 절개를 패키지에 적용함으로써 나무에서 과일을 바로 따서 만든 신선함을 담은 주스라는 제품 콘셉트를 표현했다.
아침에주스 제주감귤, 골든사과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 1500원(230ml 기준)이며 편의점 GS25 및 일반 유통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
▲ 골든블루,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국내 독점 판매. ⓒ골든블루
◇ 골든블루,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국내 독점 판매
국내 위스키 전문 회사인 골든블루가 타이완 위스키 카발란(Kavalan) 판매를 시작한다. '카발란'은 2006년 대만 'King Car Group'이 설립한 대만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 '카발란'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이다. '카발란'은 연산이 표기되지 않았지만 독특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애호가들을 사로잡고 출시 10년 만에 연간 1000만 병을 생산하며 세계적인 위스키로 발돋움했다.
'카발란’은 길지 않은 숙성 기간에도 불구하고 세계 여러 나라의 위스키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맛과 품질을 가지고 있어 이미 한국 위스키 시장에서도 높은 명성과 인기를 가지고 있다. 골든블루가 판매하게 된 제품은 '카발란 클래식(Kavalan classic, 알콜 도수 40도, 공급가 VAT제외 12만9400원)', '카발란 쉐리 오크(Kavalan sherry oak, 46도, 16만6900원)',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Kavalan solist sherry cask, 55~60도, 21만6000원)' 3가지이다.
◇ SPC삼립, '오버액션토끼 보름달' 출시
SPC삼립은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인 '보름달'에 인기 캐릭터 '오버액션토끼'를 적용한 '오버액션토끼 보름달'을 출시했다. '오버액션토끼'는 카카오톡과 라인 등의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유쾌하고 발랄한 동작을 선보여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인기 캐릭터다.
SPC삼립은 딸기 크림이 들어간 부드러운 카스테라인 '보름달'에 각기 다른 포즈의 '오버액션토끼' 캐릭터를 적용해 3종의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60종의 띠부띠부씰(띠고 붙이고 띠고 붙이는 스티커)이 랜덤으로 1개씩 들어 있어 구매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오바액션토끼 보름달'은 전국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며 다음 달 전국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소비자권장가격은 1000원.
-
-
-
▲ 이디야커피, 시즌 한정 메뉴 '브라우니 쇼콜라' 출시.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시즌 한정 메뉴 '브라우니 쇼콜라' 출시
이디야커피가 시즌 한정 메뉴 '브라우니 쇼콜라'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깊고 진한 생초콜릿의 맛에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브라우니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음료 위에 올려진 휘핑크림과 브라우니를 통해 맛뿐 아니라 시각적인 풍성함도 함께 잡아 SNS 이미지 공유를 즐기는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브라우니 쇼콜라'는 내년 2월까지 판매되며 가격은 레귤러 사이즈 기준 4200원이다.
-
-
-
▲ 굽네몰, 굽네 닭가슴살 비엔나·굽네 슬림포켓 꿀고구마 출시. ⓒ굽네몰
◇ 굽네몰, 굽네 닭가슴살 비엔나·굽네 슬림포켓 꿀고구마 출시
'굽네몰'이 닭가슴살로 만들어 영양과 저칼로리가 특징인 '굽네 닭가슴살 비엔나'와 100% 국내산 고구마를 사용해 더욱 신선한 '굽네 슬림포켓 꿀고구마'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닭가슴살로 만든 비엔나 소시지 제품으로 돈육으로 만든 비엔나 소시지에 비해 고단백질·저칼로리가 특징이다.
'굽네 닭가슴살 비엔나’는 마늘 맛과 청양고추 맛 두 종류로, 국산 마늘과 청양고추로 맛을 내 닭가슴살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리고 깔끔한 뒷맛도 일품이다. 또한, 영양과 맛뿐만 아니라 한입에 먹기 좋은 미니사이즈로 출시됐으며, 한입 사이즈에 맞춘 콜라겐케이싱으로 더욱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100g 소포장이며 냉동보관으로 유통기한은 6개월이다. 가격은 2050원.
'굽네 슬림포켓 꿀고구마'는 해남, 영주, 이천, 여주 등 고구마 산지에서 직접 수매한 국내산 고구마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신선하다. 중량 60g, 가격은 2400원.
-
-
-
▲ 맥도날드, 추석 당일 매장 방문 고객에 애플파이 또는 커피 1인당 1개씩 무료 제공. ⓒ맥도날드
◇ 맥도날드, 추석 당일 매장 방문 고객에 애플파이 또는 커피 1인당 1개씩 무료 제공
맥도날드가 추석 당일인 10월 4일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애플파이' 또는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s)'를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맥드라이브 이용 고객에게도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추석맞이 특별 프로모션은 명절을 맞아 맥도날드를 찾아 주시는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애플파이'는 바삭한 파이 속 풍성하게 들어간 사과 과육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맥카페 대표 커피인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는 100% 아라비카 원두를 뜨거운 물에 신선하게 내려 만든 드립 커피로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이 특징이다.
-
-
-
▲ BBQ, ‘써프라이드 치킨’신제품 품평회 개최. ⓒBBQ
◇ BBQ, '써프라이드 치킨' 신제품 품평회 개최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써프라이드 치킨' 출시를 기념해 지난 27일 bbq 프리미엄카페 종로본점에서 써프라이드 치킨 신제품 품평회를 가졌다. 이번 신제품 품평회에는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TV CF 시사회, 써프라이드 치킨 소개와 시식, 경품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써프라이드 치킨의 개발 총책임자인 BBQ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주상집 원장은 "써프라이드 치킨은 경의를 표한다는 뜻의 Sir과 프라이드 치킨의 합성어로 세상에 없던 새로운 치킨을 선보인다는 취지로 출시됐다"며 "BBQ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의 연구원들이 짠맛, 단맛, 고소함, 바삭함의 황금비율을 연구하기 위해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치킨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탄생 비화를 소개했다.
지난 25일 출시한 써프라이드 치킨은 올리브유에 바삭하게 튀겨낸 후라이드 치킨에 양파와 간장 베이스의 자포네 소스로 맛을 내고 황금빛 플레이크를 골고루 뿌려 선보였다. 달콤하고 짭쪼름한 맛에 버터 풍미까지 느껴지며 플레이크의 바삭함과 고소함이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격은 1만8900원.
-
-
-
▲ 잠바주스, 가을 시즌 음료 6종 출시. ⓒSPC그룹
◇ 잠바주스, 가을 시즌 음료 6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가을 시즌을 맞이해 제철 수확물인 황옥사과, 홍옥사과, 밤, 옥수수, 메론 등을 활용한 음료 6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 음료 6종은 '황옥 애플 사이더(ICE·HOT)', '황옥 사과주스', '메론 주스 크러셔', '홍옥 사과 그릭요거트', '옥수수 주스 크러셔', '마롱 블랙티 라떼'로 가을 제철 원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잠바주스는 시즌 음료 6종을 해피포인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에게 최근 새로운 앨범으로 컴백한 가수 케이윌의 싸인 CD를 증정한다. 행사기간은 29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27일이다. 당첨자는 잠바주스에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