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돼지콘 출시 두 달 만에 1000만개 판매, 오리온, '통크 피넛' 출시 등
-
◇ 롯데푸드, 돼지콘 출시 두 달 만에 1000만개 판매
롯데푸드 돼지콘이 출시 두 달여 만에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 돼지바를 콘으로 만든 돼지콘은 지난 8월초 출시 이후 SNS를 비롯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다. 돼지바보다 더 크고 풍부한 맛을 가져 돼지바의 형님이라는 애칭도 붙었다. 인스타그램에 돼지콘을 검색하면 구매 인증샷 등 3000개 이상의 사진이 검색되고 페이스북에도 수 많은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다.
이같은 돼지콘의 인기는 원조 제품인 돼지바의 매출 상승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돼지콘의 화제가 돼지바에 대해서도 연상효과를 일으키며 돼지콘이 출시된 8월 이후 돼지바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0% 상승했다.
돼지바 시리즈의 인기에 따라 컬래버레이션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롯데리아에서 '토네이도 돼지바'를 출시했고 9월에는 롯데제과에서 크런키 더블크런치바에 돼지바의 콘셉트를 적용한 '크런키 더블크런치바x돼지바'를 출시했다.
◇ 오리온, '통크 피넛' 출시
오리온이 고소한 통밀과 피넛버터가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 '통크 피넛'을 출시했다. 통크 피넛은 빵에 발라 먹는 것으로도 익숙한 피넛버터가 통밀 스틱 속에 들어 있는 것이 특징. 피넛버터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량 45g, 가격은 편의점 기준 1200원.
오리온은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기존 제품인 '통크 초코'를 리뉴얼 했다. 통밀 함량을 15%로 높여 사각사각한 식감을 극대화 한 것. 리뉴얼 이후 실시한 소비자 평가에 따르면 기존 제품 대비 만족도와 구매의향 모두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 동원육영재단, 'EBS육아학교'와 페이스북 생방송 진행
동원육영재단이 육아 전문 프로그램 'EBS 육아학교'와 함께 그림책을 통한 자녀 교육을 주제로 페이스북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임숙의 그림책으로 키우는 우리 아이'라는 코너명으로 진행되는 방송은 미취학 아동을 자녀로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동원 책꾸러기'에서 선정한 그림책들을 활용해 자녀에게 사랑, 존중, 용기 등 12가지 덕목에 대해 교육하는 법을 알려준다. 동원육영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동원 책꾸러기'는 6세 이하의 아동들에게 그림책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아동 독서 교육 장려 캠페인이다.
이번 코너의 진행은 이임숙 맑은숲독서치료연구소 소장이 맡는다. 이임숙 소장은 독서치유 상담, 연구, 연 등 독서치료 전반에서 활동해 온 아동·청소년 상담사이자 독서치료 전문가다.
'사랑'과 '존중'을 주제로 지난 9월에 2회까지 방송을 마쳤으며 오는 11일 '용기와 자신감'을 주제로 3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격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에 'EBS 육아학교' 페이스북을 통해 총 12회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 샘표, 2018년 공채 신입사원 모집… 10월 23일 오후 3시까지 접수
샘표가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샘표는 이번 채용을 통해 경영관리, 재무, 디자인, 마케팅, R&D, 생산공정관리, 영업 등의 분야에서 샘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한다.
샘표의 신입사원 모집은 성별, 나이, 출신학교, 학점, 어학점수, 전공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으로 진행한다. 샘표는 이번 채용에서 직무에 대한 열정이 높으며 '겸손한 사람, 사심 없는 사람, 일에 몰두하는 열정적인 사람'이라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인지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지원은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자 및 내년 2월 졸업예정자(2018년 1월 입사 가능자)라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3일 오후 3시까지 샘표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요리면접, 젓가락면접)으로 진행되며 오는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매일유업, 임산부의 날 맞아 '아빠육아응원' 릴레이 펼쳐
매일유업이 아빠들의 육아 참여와 활성화를 위해 10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육아 포털 매일아이닷컴에서 '아빠 육아 응원 릴레이'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아빠 혹은 초보아빠가 본인의 SNS에 아빠육아를 인증할 수 있는 사진과 #아빠의탄생 #매일유업 해시태그를 올리고 함께 참여하고 싶은 친구를 SNS상에서 지목(소환)하면 응모 가능하다.
릴레이에 참여하는 아빠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빠육아를 도와줄 다양한 육아용품을 증정하고 응원 릴레이 1000명 달성 시, 서울시 성북구 소재의 사회복지법인에 분유 100캔을 기부할 예정이다. 릴레이 기간 동안에는 임산부용 영양식 앱솔루트 앱소맘을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아빠육아 응원 릴레이 영상은 매일유업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작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아기 재우기, 아이와 놀아주기, 아이 간식 만들기 등 아빠육아를 자랑할 수 있는 사진을 사내 공모를 통해 모으고 이를 유쾌한 동영상으로 제작해 매일아이닷컴 및 유튜브, 페이스북 등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매일유업은 1975년부터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예비엄마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위한 '예비아빠 육아골든벨', '아빠 참여 예비엄마교실', '아빠와 함께하는 꿈별캠프', '아빠가 선물하는 베이비문' 등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지원하고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bhc치킨, 가을맞이 '배달의민족' 등 할인 이벤트 펼쳐
bhc치킨이 가을을 맞아 배달 전문 어플리케이션 '요기요', '배달의민족' 등과 함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추석이 끝난 10월, 명절 음식에 지친 고객들에게 뿌링클, 맛초킹 등 bhc치킨을 특별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한다.
이달 매주 화요일(10·17·24·31일) 요기요를 통해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bhc치킨 전 메뉴를 선보인다. 신메뉴 '스윗츄'는 요기요에서 오는 15일까지 2000원 할인하며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는 bhc치킨 전 메뉴 2000원 할인 행사를 펼친다. 오는 13일까지 '배달의민족'을 통해 커리퀸, 치레카 등 모든 bhc치킨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 빙그레, 한글 글꼴 빙그레체II 무료 배포
빙그레가 새로운 한글 글꼴인 빙그레체II를 무료 배포한다. 빙그레체II는 아이스크림 '투게더' 제품 로고 디자인을 소재로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을,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 개발을 맡았다.
빙그레체II는 투게더 아이스크림의 풍부함과 부드러움을 글꼴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발된 한글 글꼴로는 드물게 훈민정음 서문의 옛 한글 31자를 포함해 훈민정음 서문을 작성할 수 있다. 빙그레체II는 10월 10일부터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0월 9일 한글날이 창립기념일인 빙그레는 국내 상장 기업 중 거의 유일하게 순 한글 기업명을 사용한다. 빙그레는 한글이 다른 글자에 비해 글꼴 숫자가 부족하다는 것에 착안해 한글 글꼴 개발, 보급에 나섰다. 지난해 바나나맛우유를 소재로 빙그레체를 개발, 무료 배포했다. 빙그레체는 누적 다운로드 약 20만 건을 기록하며 좋은 호응을 얻었다.
◇ 카브루, 국내 최대 규모 제 1회 자가양조 홈브루잉 챌린지 개최
대한민국 1세대 수제맥주 카브루(KABREW)가 19일까지 카브루 가평2브루어리에서 '제1회 카브루 홈브루잉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국내 홈브루잉(자가양조)의 문화 확산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자가양조 맥주 2L(1L PET 기준, 2병 이상), 상세 레시피, 해당 맥주의 제조 사유를 카브루 홈페이지와 공식 SNS계정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출품 분야는 '페일 에일(Pale Ale)', '세종(Saison)', '골든 에일(Golden Ale)', '하이브리드(Hybrid)' 등 자유종목을 포함한 5개 부문이며 심사는 10월 30일과 10월 31일 진행한다. 맥주 출품 기간은 23일부터 27일까지이며 출품작은 카브루 서울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부문별 각 1명씩 선발해 100만원씩 총 상금 500만원을 지원하고 카브루 입사를 희망할 경우 채용 특전을 제공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홈브루잉 대회인 '내셔널 홈브루 컴피티션'의 출품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입상 시 시상식 참여를 위한 왕복항공권 및 체류 비용을 지원하며 미 입상 시에도 미국 브루어리 투어를 위한 왕복항공권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