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 출시, 롯데리아 '예약 픽업 서비스' 공식 오픈 등
  • ▲ 골든블루,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 출시. ⓒ골든블루
    ▲ 골든블루,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 출시. ⓒ골든블루

◇ 골든블루,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 출시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판매량 1등 제품(단일 브랜드 기준)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를 한층 고급스럽게 리뉴얼해 11월부터 출시한다. 
골든블루는 빠르게 변하는 맛과 디자인에 대한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추고 지속적으로 더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선호하는 위스키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을 단행한다. 

원액은 스코틀랜드산으로 위스키 본연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고 여기에 50년 경력의 마스터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의 섬세하고 정교한 블렌딩 기법으로 깊어진 풍미와 한층 더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을 내 품질면에서 업그레이드했다.

'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영국정부(HMRC)가 보증한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을 사용하며 정통 위스키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위스키이다. 저도주 제품이지만 인위적으로 부드럽게 하기 위해 첨가물을 가미한 기타주류(Spirit Drink) 제품들과는 명확한 차별화를 유지한다. 

바틀 디자인은 블루 사파이어를 모티브로 한 보석 커팅기법인 트릴리언트 컷(Trilliant cut)을 적용해 고급스럽게 변화를 주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높였으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업그레이드된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도수는 기존과 동일한 36.5도이며 용량은 450ml이다. 가격도 동일한 2만3940원(공급가 기준, VAT별도)이다.

  • ▲ 롯데리아 '예약 픽업 서비스' 공식 오픈. ⓒ롯데리아
    ▲ 롯데리아 '예약 픽업 서비스' 공식 오픈. ⓒ롯데리아

  • ◇ 롯데리아 '예약 픽업 서비스' 공식 오픈

    롯데리아가 지난 8월 1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예약 픽업' 서비스를 공식 운영한다. 
    예약 픽업 서비스는 롯데리아 홈 서비스 주문 이용자의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매장 또는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제품 수령이 가능하며 접수 여부, 주문 상황 등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로 전국 홈 서비스 운영점 약 1000개점에서 운영한다.

    픽업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1월 21일까지 예약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 중 L.Pay(엘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새우버거 무료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 ▲ 대상그룹, '2017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대상
    ▲ 대상그룹, '2017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대상

  • ◇ 대상그룹, '2017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대상그룹이 오는 27일 대상 신설동 본사 광장에서 '2017 사랑나눔 바자회'를 연다. '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이 임직원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 공동체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행사로 지난 2006년부터 개최해 올해 12회 째를 맞는다. 

    대상그룹은 바자회를 통해 해마다 소비자가 기준 평균 10억원 상당의 수익금과 제품을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전국 푸드뱅크에 기부해왔다. 지난해까지 누적 금액은 113억 원에 달한다. 
    이번 신설동 바자회에서는 청정원, 종가집, 대상웰라이프, 초록마을, 복음자리 등 대상그룹 식품 브랜드 제품 총 223개 품목을 정상가보다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행사 당일에는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와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 김수삼 전국푸드뱅크사업단 단장이 참석해 기부금 및 물품 전달식을 갖고 본격적인 제품판매를 진행한다. 200여명의 청정원 임직원봉사단과 주부봉사단,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생이 함께 참여한다.

  • ▲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CJ제일제당은 BIO기술연구소가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인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자사 친환경 그린 바이오 소재인 '핵산과 사료용 아미노산' 시험분야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인정을 취득한 항목은 식품조미소재인 '핵산' 3개 분야와 '사료용 아미노산' 등 4개 분야로 총 7개다. 핵산 분야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은 기관은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가 세계 최초이며 사료용 아미노산 3개 제품(라이신, 쓰레오닌, 메치오닌)으로도 국내 최초다. 

    이번 KOLAS 인정은 해당 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인정으로 CJ제일제당이 세계적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과 분석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식 입증하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이 측정한 분석결과와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86개 국가 89개 인정기구가 발급한 시험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갖게 됐다.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의 주력 제품인 핵산과 사료용 아미노산이 경쟁사와 차별화된 시험 시스템을 통해 품질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 바이오 분야의 새로운 시험방법의 도입과 연구 활성화가 시스템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 맥도날드, 정규직 매장 매니저 100여명 공개 채용. ⓒ맥도날드
    ▲ 맥도날드, 정규직 매장 매니저 100여명 공개 채용. ⓒ맥도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