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 출시, 롯데리아 '예약 픽업 서비스' 공식 오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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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든블루,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 출시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판매량 1등 제품(단일 브랜드 기준)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를 한층 고급스럽게 리뉴얼해 11월부터 출시한다. 골든블루는 빠르게 변하는 맛과 디자인에 대한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추고 지속적으로 더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선호하는 위스키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을 단행한다.
원액은 스코틀랜드산으로 위스키 본연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고 여기에 50년 경력의 마스터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의 섬세하고 정교한 블렌딩 기법으로 깊어진 풍미와 한층 더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을 내 품질면에서 업그레이드했다.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영국정부(HMRC)가 보증한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을 사용하며 정통 위스키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위스키이다. 저도주 제품이지만 인위적으로 부드럽게 하기 위해 첨가물을 가미한 기타주류(Spirit Drink) 제품들과는 명확한 차별화를 유지한다.
바틀 디자인은 블루 사파이어를 모티브로 한 보석 커팅기법인 트릴리언트 컷(Trilliant cut)을 적용해 고급스럽게 변화를 주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높였으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업그레이드된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도수는 기존과 동일한 36.5도이며 용량은 450ml이다. 가격도 동일한 2만3940원(공급가 기준, VAT별도)이다.
◇ 롯데리아 '예약 픽업 서비스' 공식 오픈
롯데리아가 지난 8월 1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예약 픽업' 서비스를 공식 운영한다. 예약 픽업 서비스는 롯데리아 홈 서비스 주문 이용자의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매장 또는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제품 수령이 가능하며 접수 여부, 주문 상황 등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로 전국 홈 서비스 운영점 약 1000개점에서 운영한다.
픽업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1월 21일까지 예약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 중 L.Pay(엘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새우버거 무료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 대상그룹, '2017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대상그룹이 오는 27일 대상 신설동 본사 광장에서 '2017 사랑나눔 바자회'를 연다.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이 임직원 기부문화 확산과 지역 공동체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행사로 지난 2006년부터 개최해 올해 12회 째를 맞는다.
대상그룹은 바자회를 통해 해마다 소비자가 기준 평균 10억원 상당의 수익금과 제품을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전국 푸드뱅크에 기부해왔다. 지난해까지 누적 금액은 113억 원에 달한다. 이번 신설동 바자회에서는 청정원, 종가집, 대상웰라이프, 초록마을, 복음자리 등 대상그룹 식품 브랜드 제품 총 223개 품목을 정상가보다 최대 80% 할인해 판매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행사 당일에는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와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 김수삼 전국푸드뱅크사업단 단장이 참석해 기부금 및 물품 전달식을 갖고 본격적인 제품판매를 진행한다. 200여명의 청정원 임직원봉사단과 주부봉사단,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생이 함께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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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CJ제일제당은 BIO기술연구소가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인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자사 친환경 그린 바이오 소재인 '핵산과 사료용 아미노산' 시험분야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인정을 취득한 항목은 식품조미소재인 '핵산' 3개 분야와 '사료용 아미노산' 등 4개 분야로 총 7개다. 핵산 분야 시험기관으로 인정 받은 기관은 CJ제일제당 BIO기술연구소가 세계 최초이며 사료용 아미노산 3개 제품(라이신, 쓰레오닌, 메치오닌)으로도 국내 최초다.
이번 KOLAS 인정은 해당 분야에 대한 국제적인 인정으로 CJ제일제당이 세계적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과 분석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공식 입증하는 것이다. CJ제일제당이 측정한 분석결과와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86개 국가 89개 인정기구가 발급한 시험성적서와 동등한 효력을 갖게 됐다.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의 주력 제품인 핵산과 사료용 아미노산이 경쟁사와 차별화된 시험 시스템을 통해 품질경쟁력을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 바이오 분야의 새로운 시험방법의 도입과 연구 활성화가 시스템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 맥도날드, 정규직 매장 매니저 100여명 공개 채용
맥도날드가 전국 매장의 관리직인 정규직 매니저 100여명을 공개 채용한다. 맥도날드 홈페이지 내 모집 공고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면접 전형, 매장 실습 등의 다양한 평가 과정을 거치게 되며 최종 선발된 직원들은 교육을 거쳐 오는 12월부터 실제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맥도날드 매니저 채용과정은 실제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틀간의 실습을 통해 지원자들의 현장 업무 역량을 평가하고 지원자들에게 앞으로 하게 될 업무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입 매니저들은 입사 후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거치게 되며 열정과 역량을 갖춘 직원들에게는 매장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복수의 매장을 관리하는 지역 관리자, 본사의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의 50% 이상이 매장에서부터 커리어를 시작했다.
1만80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한국맥도날드는 학력, 나이, 성별, 장애 등에 차별 없는 열린 채용으로 한국 사회의 고용 창출에 일조하고 있다. 1600여명의 주부 크루, 360여명의 시니어 크루, 240여명의 장애인 크루가 근무하고 있으며 모든 직원에게 동등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새 광고 온에어
'마신 후 3초면 알게 된다'는 카피로 눈길을 끈 '피츠 수퍼클리어'가 두 번째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입안에 착 감기는 깔끔한 맛'을 키워드로 언제 어디서 누구와 마셔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속성을 강조했다.
광고는 샤워 후 편히 쉬는 장면, 퇴근 후 직장동료들과 건배하며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장면, 늦은 저녁 여유롭게 혼술을 하는 장면, 친한 친구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는 장면 등 다양한 장소와 상황에서 '피츠 수퍼클리어'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는 피츠 공식 페이스북과 유투브, 롯데주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신규 TV 광고 온에어
동서식품은 따뜻한 커피 한 잔이 잘 어울리는 계절 가을을 맞아 맥심 모카골드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맥심 모카골드의 새로운 슬로건 '당신을 채우는 커피'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소비자들이 꼽은 '모카골드가 가장 필요한 순간'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한 '회사에서'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때' 두 가지 콘셉트로 '오피스편'과 '혼자놀기편' 두 편의 광고를 공개했다.
맥심 모카골드 '혼자놀기편'에서는 모델 이나영이 친구들의 약속을 거절하고 모카골드 한 잔과 함께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았다. 경쾌한 음악 위로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들고 여유를 즐기는 이나영의 모습과 "커피 한 잔을 비운다, 혼자만의 시간을 채운다"는 나레이션이 어우러진 광고는 '혼자만의 시간'의 소중함을 그대로 전달한다.
연기파 배우인 남궁민과 안재홍이 각각 과장과 대리로 분한 '오피스편'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주말을 향한 애타는 마음'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안대리, 내일 주말인데 뭐해?"라는 남궁민 과장의 물음에 안재홍 대리는 씁쓸한 웃음을 지으며 "과장님 오늘 목요일입니다"라고 대답한다. 실망한 남궁과장에게 모카골드 한 잔으로 위로를 전하는 안대리의 모습은 회사에서 동료들과 하는 커피 한 잔의 의미와 소중함을 보여준다. '오피스편'에서 모두 보여주지 못한 남궁민 과장의 아재개그와 리액션 강자 안재홍 대리의 유머러스한 모습이 담긴 광고 영상은 모카골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저도주 '디-라이트 바이 임페리얼' 출시 예정
임페리얼이 오는 11월 스카치 위스키 베이스의 '디-라이트 바이 임페리얼(D-LIGHT BY IMPERIAL)'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20-30대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한 음용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35도의 저도주이다.
제품명 '디-라이트'는 즐거움과 기쁨을 뜻하는 영어 단어 'DELIGHT'를 사용해 즐거운 모임의 분위기를 더욱 신나고 기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디자인에서도 2030의 감성을 반영해 역동성을 표현했다. 임페리얼 고유의 아이코닉한 다이아몬드 앵글 커팅 보틀로 고급스러움은 유지하되 파티와 잘 어울리는 메탈릭 실버 레이블과 밤을 연상시키는 다크 엠버 컬러로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디-라이트 바이 임페리얼'은 임페리얼만의 부드러운 스카치 위스키 풍미를 편하게 경험할 수 있으며 2030 소비자들은 물론 스카치 위스키 원액의 저도주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 역시 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공급가는 2만540원 (450ml, 부가세 별도)이며 박스당 7병으로 구성된다.
◇ 오비맥주 '카스', 스크린 야구 대회 연다
오비맥주는 2017 KBO리그 포스트시즌을 기념해 스크린 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뉴딘콘텐츠와 함께 11월과 12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카스포인트배 스트라이크존 전국 대회'를 주최한다. 이 대회는 전국의 스트라이크존 매장에서 펼쳐지는 스크린 야구 대회다.
이번 대회는 평소 야구를 즐기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예선전 참가를 원하는 경우 2명 이상 팀을 구성해 전국 스트라이크존 매장에서 '공식대회' 모드를 이용하면 된다. 전국 6개 권역 별 1위를 차지한 팀과 와일드 카드(2개 팀)를 획득한 팀에 본선 진출권이 주어지며 권역 별 최다 득점을 달성한 상위 30개 팀에는 득점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본선은 12월 9일 스트라이크존 서울 종각 직영점에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공식 후원사인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의 이름을 딴 '카스포인트'는 포지션에 상관없이 경기 기록만으로 프로야구 선수들의 통합 순위를 결정하는 제도로 2011년 처음 도입됐다. 경기마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각 선수들에게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야구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가 체계이면서 야구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제공해 야구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 파리바게뜨, 핼러윈 제품 14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핼러윈데이를 맞아 이에 어울리는 케이크 3종을 비롯해 쿠키, 초콜릿 등 기획제품 14종을 한정 판매한다. 케이크는 생크림 케이크에 꼬마 유령의 천진난만한 표정을 담은 '핼러윈 꼬마유령케이크', 초코 스폰지케이크로 붕대를 휘감은 귀여운 핼러윈 미라를 표현한 '핼러윈 케이크'. 미라 모양의 패키지로 파티 분위기를 더한 '핼러윈 순수우유미니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핼러윈 초콜릿과 쿠키 등 디저트류 제품도 출시한다.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과 '샐리'가 호박 탈을 쓰고 있는 '핼러윈 라인프렌즈 롤리초코', 프리미엄 밀크 초콜릿 볼을 호박 모양 패키지에 담은 '핼러윈 스윗펌킨 초콜릿', 달콤한 캔디를 가득 담은 '핼러윈 스윈 캔디', 고소한 맛의 '유령쿠키', 호박 쿠키' 등이다.
귀여운 핼러윈 장식을 더한 빵 제품도 선보인다. 밤페이스트와 밤크림을 넣은 빵에 깜찍한 귀여운 악마 캐릭터 머랭을 얹은 '도깨비 마롱크림브레드', 우유크림빵에 유령 모양의 초콜릿을 얹은 '초코스마일 우유크림빵', 고소한 땅콩크림을 넣은 빵을 미라 모양으로 장식한 '미이라 피넛키오' 등이다.
◇ 샘표국시, 출시 40주년 기념 이벤트
샘표의 국수 전문 브랜드인 이렇게 좋은 날 '샘표국시'가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샘표는 지난 1977년부터 샘표 소면, 샘표 칼국수 등 제품을 내놓으며 국수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대표적인 제품인 '진공소면'은 옛 방식에서 배운 손 반죽 기법으로 반죽 속 공기를 쏙 빼 면발이 쫄깃하고 탱탱한 것이 특징이다. 체온과 비슷한 30℃대의 온도에서 반죽을 치대고 숙성 시켰기 때문이다.
지난 2008년에는 국수를 1인분씩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그때 그 추억 샘표국시' 시리즈를 내놓아 소비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면을 삶아 헹궈서 요리하는 일반 국수 요리와는 다르게 1인분씩 소포장 된 국수를 스프와 함께 끓이면 라면처럼 바로 먹을 수 있는 국수 요리가 된다. 편리성을 중시하는 2030대 젊은 소비층에 인기를 얻으며 잔치국수, 비빔국수, 바지락칼국수, 얼큰칼국수, 쟁반비빔 막국수, 가락국수, 볶음잡채 등으로 제품을 확대했다.
2012년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쌀소면'을 선보였다. 밀가루 없이는 구현하기 어려운 일반 소면처럼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샘표 쌀소면은 더 건강하게 국수 요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 끌고 있다.
샘표는 샘표국시 40주년을 기념해 11월 샘표 마켓 및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표 마켓에서는 11월 1일부터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샘표국시 대표 제품인 '진공소면'과 '쌀소면'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샘표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에서는 '샘표국시 __해서 좋아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을 남긴 사람 중 각 40명씩을 선정해 샘표국시 종합선물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