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맥심 6차 리스테이지' 시행, 신세계푸드, 혼술족 위한 '올반 가정간편식' 안주류 출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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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서식품, '맥심 6차 리스테이지' 시행. ⓒ동서식품
◇ 동서식품, '맥심 6차 리스테이지' 시행
동서식품이 '혁신(Innovation)'이라는 콘셉트 아래 커피 브랜드 '맥심'의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신제품 및 품질, 디자인이 개선된 제품들을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카누를 포함한 맥심 전 제품에 대한 커피 향을 대폭 강화했다. 소비자들의 입맛과 기호가 다양해졌음을 고려해 단맛 없이 고소한 커피믹스, 기존 카누 라떼보다 풍부하고 진한 원두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카누 더블샷 라떼' 등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동서식품은 원두 향미를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향 회수 공법'을 한단계 발전시켜 적용하고 카누는 '향 보존 동결기술'을 새롭게 도입해 더욱 깊은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게 했다.
지난 5월 설탕 함량을 25% 줄여 깔끔한 맛을 강조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를 선보이고 연말에는 설탕을 100% 빼고 커피의 고소한 맛을 살린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를 내놓을 예정이다. '카누'는 '카누 더블샷 라떼'를 선보이고 맥심 티오피(T.O.P)는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한 PET 타입의 '티오피 심플리스무스'와 컵 타입의 '티오피 컵커피'를 올해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음용 편의성을 높였다.
맥심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대폭 변경된다. 수년간 사용해 온 제품 패키지의 모델 이미지를 모두 제거하고 '맥심과 함께하는 세상의 모든 순간이 더욱 행복해지도록'이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맥심 제품의 맛과 향을 표현하는 아로마 곡선, 따뜻한 이미지의 제품별 고유 색상을 사용해 맥심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맥심(Maxim)의 신규 BI를 적용하는 등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맥심 제품들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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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푸드, 혼술족 위한 '올반 가정간편식' 안주류 출시.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혼술족 위한 '올반 가정간편식' 안주류 출시
신세계푸드가 혼술족(혼자 술을 마시는 사람)을 겨냥해 올반 가정간편식 안주류 7종을 출시했다. '나만의 작은 이자카야'라는 콘셉트로 출시한 '허브맛 촉촉한 닭구이'는 국내산 닭 안심에 신선한 로즈마리 오레가노를 함께 구워 허브향이 부드럽게 스며들어 있다. '향긋한 올리브와 새송이'는 올리브유에 볶아 향을 살려낸 국내산 새송이 버섯과 올리브를 구워 향긋한 향이 일품이다. 혼술족을 위해 70g의 소포장과 별도 조리 없이 개봉 후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2900원이다.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짬뽕친구 김말이', '찹쌀친구 김말이' 등 2종도 출시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른 후 약불로 3~4분 정도 구워내기만 하면 돼 맥주 안주뿐 아니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6280원과 5980원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국내산 닭 가슴살을 바삭하게 튀긴 오리지널 타입의 치킨너겟에 스위트 칠리소스를 함께 넣은 '스위트칠리 치킨너겟', 닭 가슴살에 모짜렐라, 체다, 파르메산 등 치즈 3종으로 풍미를 높이고 닭다리 모양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 '트리플치즈 닭다리 너겟', 얇은 튀김 옷으로 바삭한 닭다리 통살 튀김에 닭강정 소스를 버무려 먹거나 찍어 먹을 수 있는 '정통 닭강정'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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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여성층 위한 '자일리톨 라이트' 출시. ⓒ롯데제과
◇ 롯데제과, 여성층 위한 '자일리톨 라이트' 출시
롯데제과는 여성층을 위해 단맛은 줄이고 식감은 좋게 만든 '자일리톨 라이트' 껌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자일리톨껌에 비해 단맛을 22% 줄이고 식감은 살려 여성들이 씹기 좋게 만든 제품이다. 코팅 형태로 입안에서 부드럽게 느껴지고 청량감이 좋아 상쾌함이 크게 느껴진다.
'자일리톨 라이트'는 용기 안에 라임, 아세로라, 소다 3가지 맛의 껌이 들어 있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최근 낮은 당도와 과일향을 선호하는 여성 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껌 포장 역시 여성층을 위해 화려하고 세련되게 디자인 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멀티캡 용기로 설계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1통에 5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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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심, 부드러운 콘스낵 '프레첼' 출시. ⓒ농심
◇ 농심, 부드러운 콘스낵 '프레첼' 출시
농심이 부드러운 콘스낵 '프레첼'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기존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프레첼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스낵과 형태는 동일하지만 맛과 식감을 차별화 했다. 콘소재를 사용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가벼운 식감이 특징이며 단짠트렌드에 맞춘 솔티카라멜과 진한 치즈 풍미의 고다치즈맛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솔티카라멜 맛은 달콤한 카라멜에 굵은 소금을 가미해 단맛과 짠맛의 조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고다치즈 맛은 고다치즈에 체다치즈가 더해져 풍부한 치즈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농심은 프레첼 광고모델로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차은우를 발탁했으며 '심쿵달달 하트맛'이라는 카피로 1020 여심을 공략할 계획이다. 솔티카라멜은 중량 80g, 고다치즈는 65g, 가격은 유통채널별로 1120~1500원 사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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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빙그레, '소프트 랩 생크림' 출시. ⓒ빙그레
◇ 빙그레, '소프트 랩 생크림' 출시
빙그레가 '소프트 랩 생크림'을 출시하고 제과점, 카페 등에 생크림 공급 사업을 시작한다. 생크림은 주로 케익, 휘핑 크림을 만들 때 사용된다. 빙그레 '소프트 랩'은 지난 해 10월 시작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믹스로 원재료를 제조, 판매하는 B2B 사업의 브랜드 이름이다. 이번에 출시한 '소프트 랩 생크림'은 고(高) 유지방(39%) 제품으로 풍미가 풍부하며 B2B 전용 제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000ml 카톤팩으로 구성됐다.
빙그레 '소프트 랩 생크림'은 지난 16일 진행된 파티쉐 전문 양성 과정인 '나카무라 아카데미'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이 날 과정에서는 전문 파티쉐가 '소프트 랩 생크림'을 사용해 올해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케이크 3종을 직접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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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스터피자, 나 홀로 즐기는 1인용 피자 '피자샌드' 3종 출시. ⓒ미스터피자
◇ 미스터피자, 나 홀로 즐기는 1인용 피자 '피자샌드' 3종 출시
미스터피자가 1인용 피자 '피자샌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혼밥 트렌드를 반영해 피자를 샌드위치처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담백한 맛의 치아바타에 미스터피자의 베스트셀러 쉬림프골드, 포테이토골드, 불고기 피자의 토핑을 가득 넣은 '쉬골샌드', '포골샌드', '불고기샌드' 3종이다. 가격은 각각 4900원이며 피자샌드와 함께 스파이시 포테이토, 콜라로 구성된 세트는 6500원이다.
미스터피자는 피자샌드 출시를 앞두고 일부 매장에서 시범판매를 한 결과, 1인 가구 밀집지역 및 대학가 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버드와이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버드와이저가 21일 스트리트 패션 전문 브랜드 '바이브레이트(VIBRATE)'와 함께 맥주와 패션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버드와이저 x 바이브레이트'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버드와이저는 자유와 열정을 상징하는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패션 제품에 담아낼 예정이다.
의류, 모자, 가방 등 총 50여 종의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된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이달 말부터 전국 바이브레이트 매장에서 가을·겨울 한정판으로 판매한다. 브랜드 특유의 강렬한 레드 컬러, 버드와이저의 신조를 적은 문양, 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레드 보타이 등 젊은 감각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버드와이저 컬래버레이션 제품 공개와 함께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바이브레이트 매장에서 기념 파티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DJ가 역동적인 디제잉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유명 연예인을 비롯한 패션 디자이너도 참석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컬래버레이션 제품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버드와이저 한정판 알루미늄 제품도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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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한∙중∙베 3國 3色 파이 신제품 출시. ⓒ오리온
◇ 오리온, 한∙중∙베 3國 3色 파이 신제품 출시
오리온이 글로벌 R&D 통합관리 체제를 확립한 이후 첫 신제품으로 파이류 3종을 한국과 중국, 베트남에서 각각 출시했다. 지난 달 말 한국에서 '초코칩 초코파이'를 선보인 후 중국과 베트남에서 각각 '큐티파이(Q帝派) 레드벨벳'과 '초코파이 다크'를 잇따라 내놨다.
오리온 한국 법인 연구소를 중심으로 중국, 베트남, 러시아 각 법인의 연구소를 통합 관리하는 체제를 구축한 뒤 나온 첫 제품들로 법인 별 R&D 노하우를 공유하며 각국 소비자 특성에 맞춘 파이 신제품들을 선보이게 됐다. 3개 국가에서 거의 동시에 동일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출시한 것은 처음이다.
오리온은 글로벌 기업으로 제 2도약을 위해 연구개발, 품질안전, 원료, 생산설비 등 글로벌 통합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연구소는 지난 1월 R&D 역량 및 글로벌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승준 연구소장을 글로벌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연구기획팀과 글로벌 지원팀을 신설했다. 연구전문직군 제도를 도입해 우수 연구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글로벌 R&D 기술 교류 협의체인 '글로벌 하이라이트'와 '카테고리 TU(Technical university)'를 개최해 식품개발 원천 기술을 교류하고 신제품 리뷰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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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워홈몰, 최대 65% 할인 행사 '핫 세일 위크' 실시. ⓒ아워홈몰
◇ 아워홈몰, 최대 65% 할인 행사 '핫 세일 위크' 실시
아워홈이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에서 아워홈 인기 가정간편식(HMR) 제품과 신제품을 연중 최대 할인가격에 선보이는 '핫 세일 위크(Hot Sale Week)'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핫 세일 위크'는 1년에 단 한 번 열리는 최대 할인 행사로 HMR 인기상품과 신제품으로 구성된 기획세트를 최대 65% 할인된 1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에 기획세트를 구매하면 무료 배송 혜택까지 더해진다.
아워홈몰 '핫 세일 위크' 기획세트는 총 7가지다. 신제품 '인생우동' 2종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우동 세트'와 푹고은 사골곰탕·푹고은 육개장으로 구성된 '탕류 세트'는 부쩍 매서워진 가을 추위를 달래준다.
홈파티족을 위해서는 숯불함박스테이크, 부드러운 통살돈카스로 이루어진 '냉동 세트'와 추억의 맛 국물떡볶이·오리지널 바비큐폭립으로 구성된 '간식 세트'가 준비돼 있다. 저칼로리 무조리 누들로 인기몰이 중인 '미인면'과 부드럽고 연한 닭가슴살·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로 구성된 '다이어트세트'는 젊은 여성 고객들을, '장조림 세트'와 '볶음밥 세트'는 혼밥족의 입맛을 공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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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디야, 베이커리 신메뉴 '팡올레' 2종 출시. ⓒ이디야
◇ 이디야, 베이커리 신메뉴 '팡올레'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베이커리 신메뉴 '팡올레' 2종 '참치 마요'와 '감자 마요'를 출시했다. 우유로 만드어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프랑스 정통 빵인 '브리오쉬' 속에 다양한 재료로 속을 채워 넣었다.
'참치 마요'는 신선한 참치와 옥수수, 당근 등의 야채로 속을 채웠으며 '감자 마요'는 부드러운 매쉬드 포테이토와 잘게 썬 야채가 어우려진 메뉴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콜드 샌드위치로 가격은 '참치 마요' 2800원, '감자 마요' 2500원이다.
'팡올레' 출시로 이디야커피에서는 기존 생크림빵 3종까지 총 5종의 '팡올레' 제품을 맛 볼 수 있다. 커피와 함께 간식으로 즐기기 좋은 생크림빵 3종의 가격은 '생크림 티라미수빵', '생크림 팥빵' 1700원, '생크림 초코쿠키빵' 15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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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무원, 나베 우동·라멘 신제품 출시. ⓒ풀무원
◇ 풀무원, 나베 우동·라멘 신제품 출시
풀무원식품이 전문점 수준의 국물 우동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 3종과 일본식 라멘 '생가득 돈코츠 라멘', '생가득 카라이 돈코츠 라멘' 2종을 출시했다.
우동 제품은 풀무원만의 제면 기술 '수타식 제면 공법'을 적용하고 최적의 가쓰오 블렌딩을 통해 국물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수타식 제면 공법'은 손 모양의 비대칭 압연 롤러로 반죽을 여섯 번 밀어내고 1시간 동안 숙성시킨 후 면을 뽑아내어 탱탱하고 쫄깃한 우동면을 구현하는 공법이다.
'생가득 가쓰오 나베 우동'은 2인분 5900원, 4인분 8380원, '생가득 불고기 나베 우동'은 2인분 7200원, '생가득 튀김 나베 우동'은 2인분 6200원이다.
라멘 신제품은 일본 현지 돈코츠 라멘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생면은 풀무원의 '4단 압연롤러 치대기 공법'을 통해 정통 수타식으로 만들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면발이 더욱 건강하고 탱탱하다. 가격은 2인분 6200원 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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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벅스,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함께 문화 나눔 이벤트. ⓒ스타벅스
◇ 스타벅스,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함께 문화 나눔 이벤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23일과 30일 오후 7시부터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 도서관 특설무대에서 '스타벅스 리저브와 함께하는 별빛이야기'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80개의 객석이 준비되는 이 날 별마당 도서관 무대에서는 행복을 주제로 외화번역가 이미도 작가의 특강이 펼쳐지고 강연 시작 전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샘플링을 2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두 차례로 나누어 이뤄질 이미도 작가의 특별강연 키워드는 '행복'이다. 23일에는 '독보적 영어책과 함께 행복이 춤추다'라는 주제로, 30일에는 '똑똑한 식스팩과 행복이 날다'라는 주제로 약 한 시간 반에 걸친 강연이 질의 응답과 함께 이뤄진다.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 관련 회당 80명씩, 총 160명의 고객을 초청할 예정이다. 관련 행사 참가 신청은 19일까지 스타벅스 페이스북에서 접수하며 선정된 사전 신청자들에게는 행사 종료 후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