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알에스, 미혼 한 부모 초청 힐링 캠프 열어, KGC인삼공사, '국가표준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 ▲ 롯데지알에스, 미혼 한 부모 초청 힐링 캠프 열어. ⓒ롯데지알에스
    ▲ 롯데지알에스, 미혼 한 부모 초청 힐링 캠프 열어. ⓒ롯데지알에스

◇ 롯데지알에스, 미혼 한 부모 초청 힐링 캠프 열어

롯데지알에스가 미혼 한 부모 25가정을 초청 해 '힐링'을 주제로 파주동화힐링캠프에서 1박 2일 캠핑을 개최 했다. 
롯데지알에스는 샤롯데 봉사단 30명과 미혼 한 부모 25가정을 위해 '명랑 운동회'와 '바비큐 파티' 등 행사를 진행하고 스타 강사 김미경을 초청해 '힐미힐미'를 주제로 엄마를 위한 특별 강연을 마련했다. 

행사 진행에 앞서 샤롯데 봉사단의 17년 3분기 활동 리뷰와 2018년 활동 계획 및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지알에스 관계자는 "육아로 인해 아이와 함께 여행 가기가 어려운 미혼 한 부모를 위해 엄마들을 응원 하고 자녀와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기 위해 캠프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 ▲ 빙그레 소프트 랩, 2017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빙그레
    ▲ 빙그레 소프트 랩, 2017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빙그레

  • ◇ 빙그레 소프트 랩, 2017 카페&베이커리 페어 참가

    빙그레의 B2B 소프트 아이스크림 믹스 브랜드인 '소프트 랩'이 2017 카페&베이커리 페어에 참가한다. 
    2017 카페&베이커리 페어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카페, 베이커리 박람회이다. 올해 약 330여개 업체가 참가하여 성황을 이뤘다. 

    빙그레는 소프트 랩을 통해 프리미엄 소프트 아이스크림 믹스와 제과점·카페 전용 생크림인 소프트 랩 생크림, 전용 우유 카페바리스타를 중심으로 부스를 운영한다. 소프트 랩 부스를 통해 상담을 받고 브랜드를 사용하면 올해 7월 서울 연남동에 개점한 소프트 랩 안테나샵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메뉴 레시피를 무상 제공한다. 

    빙그레 소프트 랩은 지난 해 10월 시작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믹스로 원재료를 제조, 판매하는 B2B 사업의 브랜드 이름이다. 빙그레는 지난 7월 31일 서울 연남동에 '소프트 랩' 안테나 숍을 열었다. '소프트 랩'에서는 기존 저가형 분말 믹스 대신 액상 형태의 고급 냉장 믹스를 공급하고 있다. 원유, 유지방, 유크림의 함량이 높아 진한 우유맛을 느낄 수 있고 국내산 우유를 사용, 제조하기 때문에 신선하다. 최근에는 '소프트 랩 생크림'을 출시하고 B2B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다.

  • ▲ 교촌치킨, '제 12회 순창장류축제' 참가. ⓒ교촌치킨
    ▲ 교촌치킨, '제 12회 순창장류축제' 참가. ⓒ교촌치킨

  • ◇ 교촌치킨, '제 12회 순창장류축제' 참가

    교촌에프앤비가 '제 12회 순창장류축제'에 참가한다. 
    22일까지 전라남도 순창군에서 열리는 '순창장류축제'는 장류를 테마로 한 최대 축제다. 올해에는 '순창의 전통장, 세계인의 일품소스'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경연, 전시가 열린다. 교촌치킨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회째 참여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올해 축제에서 '제 2회 순창발효소스 전국경연대회'를 후원하고 '제 2회 미니 치맥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치킨에 어울리는 한국소스 개발'을 주제로 22일 열리는 전국경연대회에는 총 30팀이 참가해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소스 겨루기에 나선다. 교촌치킨은 대회에 필요한 재료와 상금을 후원하고 참가팀 전원에 교촌치킨 제품교환권을 증정한다. 

    미니 치맥 페스티벌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장류 축제 행사장 일원에서 열린다. 교촌치킨은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 교촌치킨 대표 인기 메뉴 4종 '교촌콤보, 레드콤보, 허니스틱, 살살치킨'과 수제 맥주를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 돕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신규 TV 광고 선봬. ⓒ동서식품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신규 TV 광고 선봬. ⓒ동서식품

  • ◇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신규 TV 광고 선봬

    동서식품이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KANU)'의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다. 
    품질은 물론 패키지까지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더욱 좋아진 카누의 장점을 부각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광고는 각자 다른 역할을 맡은 두 명의 공유가 등장한다. 로스터 복장의 공유가 먼저 등장해 원두를 로스팅하고 향을 음미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최근 로스터리 카페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카누 역시 로스팅부터 추출까지 섬세한 과정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커피'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바리스타 복장의 공유가 커피를 추출한다. 커피가 순식간에 동결되었다가 진한 원액으로 추출되는 장면은 새롭게 리뉴얼 된 카누 제품에 적용된 '향 보존 동결기술'이다. 로스팅 과정을 통해 더욱 풍부해지는 커피의 향기를 놓치지 않고 모두 카누에 담아냈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낸 것. 
    광고 속 공유는 '좋은 커피는 한 순간도 향을 놓치지 않기에 올 가을 카누의 향이 더 풍부해졌습니다'라고 말하며 커피 잔에서 아름답게 피어 오르는 커피 향을 감미롭게 음미한다.  

  • ▲ KGC인삼공사, '국가표준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국가표준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KGC인삼공사

  • ◇ KGC인삼공사, '국가표준화 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KGC인삼공사가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표준화 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하는 국가표준화 대상은 국가표준화를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단체를 표창하고 격려하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표준 진흥 행사다. 

    KGC인삼공사는 국제표준화기구 ISO에 홍삼제조공정을 국제표준으로 등록해 홍삼의 세계화와 표준화에 앞장선 점, 
    품질경영시스템 등 6개 분야 190여 항목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 인정받아 국제적 분석신뢰도를 확보하고 품질안전성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국인삼사포닌데이터센터를 구축해 국가인삼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자료를 확보하고 철저한 사내 표준관리를 통해 정관장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신뢰도를 강화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 ▲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좌측),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 ⓒ롯데제과
    ▲ 롯데제과 김용수 대표(좌측),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 ⓒ롯데제과

  • ◇ 롯데제과,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롯데제과는 지난 19일 오후 KBS 신관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나눔분야 최고의 상으로 2012년부터 시행해 올해로 6년 째 맞았다.

    올해는 대통령표창 수상자 중에 롯데제과가 대기업으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번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은 5년 이상 해당부문에서 꾸준히 공적을 쌓아야만 수상할 수 있는 상이어서 더욱 큰 의미를 갖고 있다. 

    롯데제과가 이번에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것은 그동안 빼빼로, 자일리톨껌 등 제품의 판매 수익금으로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의 온정을 전파해 왔기 때문이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빼빼로의 판매 수익금으로 지역아동센터인 '스위트홈'을 설립해 소외된 농촌지역 아동들에게 안전한 쉼터와 공부방을 제공해 왔다. 

    자일리톨껌 판매수익금으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협업하여 무료이동치과버스인 '닥터자일리톨버스'를 운영, 최근까지 총 53개 지역을 방문해 3734명의 진료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료를 해왔다. 
    이와함께 2013년부터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늘려 왔으며 지난해는 기부금 규모가 영업이익 대비 10.3%에 달했다. 이는 식품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다. 
     

  • ▲ 엔제리너스, 싱글오리진 ‘케냐 루키라AA’ 출시. ⓒ엔제리너스
    ▲ 엔제리너스, 싱글오리진 ‘케냐 루키라AA’ 출시. ⓒ엔제리너스

  • ◇ 엔제리너스, 싱글오리진 '케냐 루키라AA' 출시

    엔제리너스가 싱글오리진 커피 '케냐 루키라AA'를 2018년 1월 31일까지 한정 운영한다. 이 커피는 
    다크 초콜릿의 달콤함과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과일향과 어우러져 긴 여운이 남는다. 

    제품은 엔제리너스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아메리카노(4800원)와 아메리치노(5600원), 카페라떼(5300원), 카푸치노(5300원), 플랫화이트(5300원) 총 5종으로 운영되며 매장 밖에서도 커피의 신선함을 즐길 수 있는 드립백(1200원)과 원두 500g(4만5000원)도 함께 선보인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시즌별로 트렌드에 맞는 싱글오리진 원두를 선정하며 엄격한 관리와 친환경 생산 공정을 통해 원두 본연이 갖고 있는 고유의 향과 맛을 차별화한 최상급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싱글오리진' 원두를 선별하기 위해 SCA(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에서 자격 인증을 받은 커피 감별사 큐그레이더(Q-Grader)들이 매 시즌별 사전 커핑(Cupping, 커피의 맛과 향을 전반적으로 감별하는 일)을 통한 품질 검증 작업을 거쳐 원두를 선정하고 있다. 

  • ▲ 샘표,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샘표
    ▲ 샘표,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샘표

  • ◇ ​샘표,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이달 29일까지 참여 신청

    샘표가 우리나라 대표 발효 음식인 된장의 가치와 전통 장(醬)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샘표 된장학교'를 진행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11월 1일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본사에서 열리는 '샘표 된장학교'에서는 맛있는 된장을 고르는 법에서부터 메주 만들기, 장 담그기까지 된장과 관련한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1교시 '된장과 우리맛, 우리 된장의 의미와 가치'에서는 우리맛에서 된장이 가지는 의미를 비롯해 전통 장이 만들어지는 과정, 미생물에 따른 된장의 차이, 된장이 건강에 좋은 이유 등에 대한 이론 강의가 진행된다. 
    2교시에서는 전문 강사가 도시에서 장을 담그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메주 만들기 시연을 펼친다. 된장을 활용한 이색 요리법도 배울 수 있다. 

    ​샘표 우리맛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샘표 된장학교'는 지난 2006년부터 11년간 2만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매달 2회, 무료로 개최되며 전통 장과 우리맛에 대해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11월 1일 강의에 참여를 원할 경우 이달 29일까지 샘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60명 모집하며 참가자에게는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와 샘표 토장, 쌀소면, 시골식 된장국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 ▲ 풀무원,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 출시. ⓒ풀무원
    ▲ 풀무원,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 출시. ⓒ풀무원

  • ◇ 풀무원,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 출시

    풀무원식품이 구수한 누룽지 건더기와 은은한 불향이 나는 얼큰한 국물이 어우러진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4개입 5450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봉지 라면 최초로 누룽지 건더기를 함께 넣은 제품이다. 칼칼하고 뜨끈한 국물과 구수한 누룽지 건더기가 만나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다진 마늘과 각종 야채를 직화 볶음솥에서 장시간 볶아내 구현한 은은한 불향이 얼큰한 국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별도 첨부된 누룽지 건더기를 국물과 함께 떠먹으면 구수한 누룽지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며 깊은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구수한 향이 국물에 배어있어 면을 다 맛본 후 밥을 말아 먹으면 이색 별미로 즐길 수 있다.

    '
    생면식감 얼큰누룽지탕면'은 전문점에서만 기대할 수 있었던 면의 식감과 맛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면발을 차별화했다. 탕 요리에 어울리는 얇은 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뿐 아니라 면이 국물에 잘 배어 국물의 진한 맛과 어우러지게 했다. 

  • ▲ CJ제일제당, THE CJ CUP서 '비비고 테이스티 로드' 선봬.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THE CJ CUP서 '비비고 테이스티 로드' 선봬.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THE CJ CUP서 '비비고 테이스티 로드' 선봬

    CJ제일제당은 19일부터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고 있는 THE CJ CUP 대회에서 '비비고' 및 한식을 알릴 수 있는
    '비비고 Tasty Road'를 선보였다. 갤러리들의 이동 동선을 고려해 골프 코스 안과 밖으로 나눠 준비했다. 골프 코스를 따라 총 5개의 '비비고 컨세션 부스'를 설치하고 코스 밖에는 '비비고존'을 마련했다.

    '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는 각 2개씩 총 10개의 메뉴를 선보였다. 한입떡갈비꼬치, 만두강정, 전복김밥 등 '비비고' 주요 제품과 소스를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한 핑거푸드 형태의 프리미엄 한식 스낵을 제공했다. '비비고 존'에서는 도시락을 판매했다. '비비고' 주요 제품과 제주산 식재료를 접목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을 선보였다. 전복 해초 김 비빔밥, 불고기 취나물 비빔밥, 문어 새우 숙회 비빔밥, 강된장 곤드레 비빔밥, 고추장 흑돼지 삼겹살 덮밥 등 총 5가지 메뉴를 준비했다.

    '
    비비고 Tasty Road'는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될 정도로 갤러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인 갤러리들은 물론 외국인 갤러리들에게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외국인 갤러리들은 "골프장에 한식을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있다는 것이 참신하다", "한식이 처음인데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고 내일은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는 의견을 보였다.

  • ▲ 동원F&B, 유제품 팝업스토어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 오픈. ⓒ동원F&B
    ▲ 동원F&B, 유제품 팝업스토어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 오픈. ⓒ동원F&B


  • ◇ 동원F&B, 유제품 팝업스토어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 오픈

    동원F&B가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의 리브랜딩(Re-branding)을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감각적이고 트랜디하게 꾸며진 실내 공간에서 '덴마크'의 대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덴마크 인포켓치즈', '덴마크 커핑로드', '덴마크 테이크얼라이브' 등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점심 및 저녁 식사 시간에는 '덴마크' 제품을 활용해 만든 샌드위치와 시리얼 등을 제공한다. '덴마크 프레시 갤러리'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전문 사진작가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사진을 촬영해 현장에서 인화해주며 네일아트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100% 당첨이 가능한 뽑기 이벤트를 통해 립밤, 핸드크림, 미스트 등 경품을 증정하며 SNS 이벤트를 통해 에코백, 머그컵 등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후 7시 30분부터 뮤지션들을 초청해 미니 콘서트를 진행한다. 에디 킴, 제아, 박재정 등 잘 알려진 가수들을 비롯해 실력과 무대매너를 겸비한 다양한 인디 뮤지션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 ▲ 삼양식품, 진하고 담백한 '한국곰탕면' 출시. ⓒ삼양식품
    ▲ 삼양식품, 진하고 담백한 '한국곰탕면' 출시. ⓒ삼양식품


  • ◇ 삼양식품, 진하고 담백한 '한국곰탕면' 출시

    삼양식품은 맵지 않고 구수한 맛으로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는 곰탕을 제품화한 '한국곰탕면'을 출시한다. 
    곰탕은 한식에서 국물 요리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로 맛은 물론 보양식으로도 큰 사랑을 받아왔다. 삼양식품이 이번에 출시한 한국곰탕면은 사골육수를 베이스로 곰탕 특유의 진하고 담백한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곰탕면은 분말스프와 후레이크를 일체형으로 구성해 조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곰탕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분말스프에 사골엑기스 성분을 35% 이상 넣고 건파와 고기 후레이크를 첨가해 깔끔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패키지는 금색 바탕에 뚝배기 한가득 담긴 곰탕 사진을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표현했다.

    삼양식품은 한국곰탕면을 '파듬뿍육개장', '삼양라면 매운맛' 등과 함께 겨울철 주력 제품 라인업으로 구축해 내수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곰탕면은 봉지면 형태로 출시되며 가격은 편의점 기준 1000원이다.

  • ▲ 팔도 만능비빔장. 15만개 완판. ⓒ팔도
    ▲ 팔도 만능비빔장. 15만개 완판. ⓒ팔도


  • ◇ 팔도 만능비빔장 15만개 완판

    팔도가 
    지난달 출시한 '팔도 만능비빔장'이 큰 인기를 끌며 1차 생산해 납품한 15만개(1만5000세트)가 22일 만에 완판됐다. '팔도 만능비빔장'은 '팔도비빔면'의 34년 노하우가 담긴 비빔장(액상스프)을 업그레이드 해 별도의 새로운 제품으로 출시한 것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롯데마트에서 판매했다.

    팔도는 완판 이후 추가 제품을 공급하고 있지만 현재 판매량 대비 생산량을 맞추지 못해 판매처를 대폭 못 늘리고 있는 실정이다. 우선 10월 말부터 롯데슈퍼에서도 판매하고 점차 생산량을 늘려 판매처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만능비빔장' 인기를 확인한 팔도는 라면에 들어가는 액상스프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소스를 개발해 소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만능비빔장'은 개별 포장된 비빔장(40g) 10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할인점 기준 4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