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소비 시장 공략… 전 세계 각 국 주요 거점 도시 대표 매장 입점 이어져
  • ▲ ⓒ블랙야크
    ▲ ⓒ블랙야크

     

    글로벌 아웃도어 기업 블랙야크가 미국 대표 스포츠 용품 매장인 '파라곤 스포츠(Paragon Sports)'에 입점한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최대 소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면서,  현지인은 물론 글로벌에 블랙야크를 알릴 수 있는 거점을 마련했다.

    파라곤 스포츠는 유니온스퀘어에 본사 매장과 자사 온라인몰을 운영 중이다. 10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뉴욕 최대 규모의 스포츠 용품 매장으로 국내 브랜드로서는 블랙야크가 최초의 입점 사례다.

    블랙야크는 기능성을 극대화한 ‘글로벌 컬렉션’을 해외 진출의 주력 아이템으로 내세우며, 신소재, 신기술로 무장한 프리미엄 아웃도어 의류로 무장했다.

    주요 제품은 입체 패턴과 열 손실 차단을 위한 인슐레이션 매핑 기법을 적용해 활동성과 보온성을 극대화 한 ‘하이브리드 다운 재킷’, 동일 무게 대비 강철보다 약 15배 강한 다이니마(Dyneema) 소재를 사용한 74g의 초경량 ‘이머전시 재킷’ 등이 있다.

    전문점 및 멀티샵 위주로 운영되는 해외 유통 상황을 고려할 때 뉴욕을 대표하는 100년 전통의 스포츠 전문 매장에서 블랙야크 컬렉션을 선택한 것은 유의미한 성과로 꼽힌다.

    한편, 블랙야크 글로벌 컬렉션은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18개국(한국 제외)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