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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와 CJ올리브네트웍스가 신한FAN과 CJ ONE의 플랫폼 활성화 및 빅데이타 기반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신한카드는 서울 용산구에 소재한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두 회사는 각각의 인프라를 활용해 금융과 유통의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우선 신한FAN과 CJ ONE 멤버십을 연계해 포인트 전환 및 교차 회원 가입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마이신한포인트와 CJ ONE 포인트간 전환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회원도 늘리겠다는 복안이다.
또 신한FAN내에 CJ ONE 모바일 컨텐츠를 추가하고, 신한카드의 위치기반 마케팅 서비스인 지오펜싱을 활용해 CJ 오프라인 매장의 마케팅도 활성활 계획이다.
두 회사의 회원 데이터베이스(DB) 결합을 통한 빅데이타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CJ ONE 금융 메뉴 내에 자동차 대출 상품 및 온라인 카드모집 등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전방위적인 협업 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한FAN클럽과 CJ ONE의 글로벌 멤버십 공동 추진 및 신한금융그룹 상품의 CJ ONE 금융 메뉴 내 입점 등 중장기적 협력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두 회사의 고객들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이종업종과 다양한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가 운영하는 신한FAN은 연간 7조원대의 결제액과 900만 고객이 애용하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이다.
CJ ONE은 문화, 외식, 엔터테인먼트 등 CJ의 30여개 브랜드에서 적립할 수 있는 통합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