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간 공동·타킷 마케팅으로 고객 대상 혜택 확대
  • ▲ 지난 9일 SK네트웍스 본사에서 협약식이 열린 뒤 최태웅 SK네트웍스 Mobility부문장(왼쪽)과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 지난 9일 SK네트웍스 본사에서 협약식이 열린 뒤 최태웅 SK네트웍스 Mobility부문장(왼쪽)과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Mobility Life Platform)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주차솔루션 전문기업 파킹클라우드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SK네트웍스는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모스트(Most)' 신규 회원 확대 ▲SK렌터카 통합 차고지 확보를 통한 Biz. 경쟁력 제고 ▲단기·월장기 렌터카 영업소의 파킹클라우드 주차존 활용을 통한 업무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

모스트는 지난 1월 SK네트웍스가 선보인 주유·세차·정비·타이어·ERS·렌터카를 아우르는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이번 파킹클라우드와 제휴를 통해 주차 서비스를 추가하며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구현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파킹클라우드는 SK네트웍스와의 제휴를 통해 모스트 회원 대상 프로모션을 추진할 수 있으며, '아이파킹' 신규 회원으로 유치도 가능하다. 또한 주차장비 및 시스템 N/W 확대, R&D 투자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SK네트웍스의 모스트 앱과 파킹클라우드의 아이파킹 앱을 활용한 공동·타깃 마케팅으로 양사 간 시너지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양 사의 앱 내 배너광고를 통해 원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표출할 수 있다. 모스트 회원이 아이파킹 앱 신규 가입시 주차할인권을, 아이파킹 회원에게는 모스트 주유권을 증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파킹의 약 700개 주차장 입·출구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해 SK렌터카, 스피드메이트 등 SK네트웍스의 상품·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기념하기 위해 파킹클라우드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이파킹 회원이 모스트 앱에 신규 가입시 3000원 주유쿠폰을 제공, 유료멤버십인 '클럽 모스트(Club Most)' 가입 시 약 2만원 상당의 '웰컴패키지' 상품을 증정한다. 모스트 회원이 아이파킹 신규회원 가입 시에는 3000원 상당의 주차쿠폰을 증정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보유한 파킹클라우드와의 협약을 통해 당사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의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서비스 도입과 외부와의 개방적 협력을 확대함으로써 SK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모빌리티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