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화장품사업 급성장해외실적 확대도 실적 견인
  • ▲ 애경 로고ⓒ애경산업
    ▲ 애경 로고ⓒ애경산업


    애경산업이 탄탄한 생활용품사업을 기반으로 화장품사업이 급성장하며 지난해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6289억원, 49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1%,24.4%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도 380억원으로 전년 보다 76.6% 성장했다.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이 전년대비 101.3% 성장하며 매출비중이 43.3%까지 확대됐다.

애경산업의 화장품 매출비중은 2015년 13.4%에서 2016년 26.7%, 2017년 43.3%로 빠른 속도로 확대되며 최근 화장품의 매출성장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매년 개선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다양한 대외변수에도 불구하고 해외수출도 74.3% 성장해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하며 해외매출비중도 2016년 10.6%에서 2017년 14.8% 확대됐다.

특히 중국 수출은 사드 이슈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91.2% 성장했다. 지난해 중국 현지 직접진출보다 역직구 형태의 온라인 시장을 공략한 전략이 통했다.

실제로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글로벌 발표에 따르면 AGE 20’s의 대표 제품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파운데이션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가장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꼽혔다.

애경산업은 지난해 9월 중국 상해에 현지법인을 설립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지난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다. 애경산업은 상장을 통해 생활용품 시장 지위 강화, 화장품 사업 영역 확대, 글로벌 시장 매출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분기 신규 화장품 브랜드 '플로우(FFLOW)'를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하반기에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