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2000평 규모...초코파이·스파우트껌 생산라인
글로벌 이슬람권 국가까지 판매 점차 확대
글로벌 이슬람권 국가까지 판매 점차 확대
-
롯데가 파키스탄에 제과 공장을 가동하며 무슬림 시장에서 제과 사업을 본격 확장한다. 전 세계 무슬림은 18억명 이상으로 추산된다.
27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파키스탄 현지 법인 롯데콜손은 최근 펀자브주 라호르시에 연간 약 600억원 생산 규모의 초코파이 공장을 신설하고, 지난 25일 준공식 후 본격 가동에 나섰다.
풀나가(Phool Nagar)라는 이름의 이 공장은 약2만2000평 규모로, 롯데 초코파이와 스파우트껌의 최신 생산라인을 갖췄다. 두 제품 모두 할랄 인증을 획득하고 있어, 파키스탄은 물론 글로벌 이슬람권 국가에까지 판매 영역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콜손은 롯데가 2011년 파키스탄 현지 식품회사인 콜손의 지분을 인수해 설립한 회사로 과자, 파스타 등 다양한 식품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1억9000만의 인구를 가진 파키스탄은 14세 미만의 인구가 30%를 차지하지만, 과자 시장은 한국의 3분의1 에 불과해 제과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다.
이에 롯데는 롯데콜손을 통해 파키스탄 현지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으며 진출 이후 이후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신장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성장세에 있다. 지난해 롯데콜손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10.4% 가량 신장한 약 1122억원이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풀나가 공장 준공을 통해 초코파이 불모지에 가까운 18억 무슬림 시장에서 초코파이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라며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기존 인도에서 가동 중인 2개의 초코파이 공장과 함께 풍부한 생산력과 좋은 품질을 바탕으로 중동, 아프리카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