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조사 결과 반영… '차별화 기능-고급 디자인' 업그레이드더 강력해진 맛 담은 글로 전용 스틱 브랜드 '네오' 출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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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이하 BAT코리아)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시리즈2'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였다.
BAT코리아는 23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글로의 업그레이드 버전 '글로 시리즈 2' 출시를 발표했다.
'글로 시리즈 2'는 오는 30일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 글로 공식 웹사이트 및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매튜 쥬에리(Matthieu Juery) BAT코리아 대표이사는 "글로 시리즈 2 출시를 통해 일반 담배의 대안으로 잠재적 유해성이 저감된 제품을 찾고 있는 국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욱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것"이라며 "잠재적으로 유해성이 적은 차세대 제품을 개발해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글로 시리즈 2'는 지난해 8월 처음 한국에 출시된 이후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한 기존 글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한 '편의성'과 '심플함'과 같은 기능적인 강점을 살리면서 심층적인 시장 조사를 바탕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새 단장했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원통형 디바이스로 한층 편안해진 그립감이 특징이다. 진주빛 원형 버튼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광택이 나는 소재와 매트한 질감이 어우러져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한다. 글로 업그레이드 버전은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색으로 출시된다.
'글로 시리즈 2'는 다른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과 차별되는 글로만의 고유한 가열 방식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적절한 온도로 밖에서 안쪽으로 고르게 가열하기 때문에 스틱이 전혀 타지 않는다.
기존 제품의 손쉬운 사용법과 간편함 등 기능적 강점은 살리고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더했다. 글로는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없는 하나의 버튼의 일체형 기기로 이뤄졌다. 한 번의 완충으로 최대 30회의 연속사용이 가능하다.
BAT는 글로의 디바이스 업그레이드에 맞춰 글로 전용 스틱인 '네오'를 새롭게 선보였다.
네오는 글로 전용 브랜드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강화된 맛과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한국에서는 브라이트 토바코, 프레쉬, 스위치, 퍼플, 부스트+, 다크 토바코+ 등 총 6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한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네오'는 아시아 지역 네오스틱 수출 허브인 BAT 코리아의 사천공장에서 생산된다. '네오'는 국내 시장의 기존 '네오스틱 (Neostiks™)'을 대체할 예정이다.
매튜 쥬에리 사장은 "담배 시장은 기술의 발전과 함께 가장 큰 변혁의 시기를 맞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잠재적 유해성 저감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글로와 네오 브랜드를 출시함으로써 잠재적 유해성 저감 제품을 대안으로 찾고 있는 한국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선택의 폭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
BAT코리아는 궐련형 전자담배와 관련한 자체 유해성 연구 결과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제임스 머피(James Murphy) BAT그룹 R&D 센터 총괄 박사는 "BAT의 단기 임상 시험은 일반 담배 흡연자들이 글로로 완전히 전환 시, 담배 연기에서 나오는 여러 유해성분에 대한 노출이 상당히 감소됐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장기적인 연구 결과가 필요하다는 점에는 동의하지만 최근 한국 식약처의 연구 결과을 포함한 최근 연구 결과에서 글로가 일반 담배 제품에 비해 잠재적으로 유해성이 저감된 대안 제품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BAT의 증기 배출에 대한 연구, 글로에 대한 독성학적 실험 등 여러 실험을 통해 글로는 연구용 표준담배에 비해 독성이 없거나 큰 폭으로 줄었다는 것이 밝혀졌다"며 "이런 테스트를 통해서 유해물질 감소를 측정해 봤을때 글로를 사용하면 유해물질 배출이 크게 감소하거나 거의 포착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글로 시리즈 2'의 소비자 권장가격은 9만원이며 회원 쿠폰 적용가는 6만원이다. 네오의 가격은 1팩(20개비) 당 4500원이다. 글로 시리즈 2 및 네오는 7월 30일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 및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디바이스만 구매 가능하다.
글로는 한국, 일본, 스위스, 캐나다, 러시아, 루마니아, 이탈리아 등 전 세계 7개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많은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매튜 쥬에리 대표는 "소비자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 개선을 이뤄 새로운 글로와 네오를 선보였다"며 "우리는 소비자들의 만족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시장에서의 매출이나 점유율 등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