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10월 1개월간 부산 지역 아동 대상 구강건강교육 실시참석아동에게 치아관리 구강용품과 보호자 지침서 총 150개 제공
  • 지난 19일 조아라유치원에서 김혜진 유디남포치과의원 치위생사가 구강모형을 이용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디치과
    ▲ 지난 19일 조아라유치원에서 김혜진 유디남포치과의원 치위생사가 구강모형을 이용해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10월 한 달간 부산 지역 어린이 130여명에게 충치예방과 치아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유디치과는 10월 한달 동안 부산 남구에 위치한 서면 아이뜰어린이집, 부산 영도구 남포 조아라 유치원 등 총 2곳을 방문해 13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유디치과의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열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만화로 제작된 치아건강 관련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유디치과에서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 색칠 공부 등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유디치과는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한 보호자 지침서 300개를 제공했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기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 2015년 2월부터 시작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지난 10월까지 총 85회, 아동 56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