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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3분기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코웨이는 올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4% 성장한 6698억 원,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증가한 1304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3분기 중 최대 실적이다.
코웨이는 3분기 호실적의 배경으로 국내 및 해외 렌탈 판매 최대치 기록, 해외 사업 고성장 지속, 매트리스 렌탈 판매 지속 확대를 꼽았다.
코웨이는 국내, 해외 렌탈 판매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한 45만 1천 대의 렌탈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3분기 중 최대 렌탈 판매량이다.
특히 해외 렌탈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59.5% 증가한 12만 9000대를 기록해 역대 최대 렌탈 판매량 기록을 갈아치웠다. 3분기까지 누적 렌탈 판매량은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9.9% 증가한 142만 대로 역대 최대치다.
3분기 렌탈 계정 순증은 전년 동기 대비 99.8% 증가한 14만 5000 계정이다. 이는 역대 3분기 실적 중 최대 렌탈 순증 수치다. 역대 3분기 최대 렌탈 순증을 바탕으로 총 계정수는 688만을 달성했다.
세부적으로 국내는 585만, 해외 법인은 최초로 100만 계정을 돌파해 103만 계정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계정 증가를 바탕으로 올해 안에 711만 계정 확보를 목표하고 있다.
코웨이의 2018년 3분기 해외 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8% 증가한 1377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와 미국의 높은 성장세가 지속됐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전년 동기 대비 67.8% 증가한 92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영업이익 또한 170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였다. 관리 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48.6% 증가한 89만 4000 계정을 기록하며 올해 목표로 잡았던 100만 계정 돌파에 가까워졌다.
또한 미국 법인의 3분기 매출은 관리 계정 증가에 따른 방판 매출 증가 및 공기청정기 시판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35.5% 증가한 211억 원을 기록했다. 관리 계정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11만 3000을 기록했다.
홈케어 사업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3분기 매트리스 렌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3만 8000 대다. 렌탈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매트리스 총 관리계정은 작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41만 5000 계정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올 4분기에 결합 요금제 강화를 통한 제품 판매 증대, 공기청정기와 의류청정기 판매 확대, B2B(기업 간 거래) 및 B2G(정부기관 거래) 시장 확대 등의 전략을 통해 현재의 성장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해외의 경우 말레이시아 법인의 성공을 재현할 수 있는 동남아시아 내 신규 해외 거점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검토할 계획이다.
이재호 부사장(CFO)은 “3분기는 국내 환경가전사업의 견조한 성과 및 주요 해외 법인 고성장에 힘입어 괄목할만한 렌탈 판매량 및 계정수 증가를 달성했다”면서 “4분기에도 제품 판매 활성화와 해외 법인 사업 지속 확대를 바탕으로 긍정적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