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 경기대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경기대학교는 경기 수원캠퍼스 최호준홀에서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대는 한국과 중국 경제교류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이사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전달했다.
박 대표는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CJ대한통운은 미국·중국·말레시이사 등 해외 물류기업 인수 등을 통한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경기대는 설명했다.
그는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크나큰 영광이다. 한중 교류 활성화와 물류를 통한 산업 발전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성균관대 공학교육혁신선도센터, '4차 산업혁명' 교육로드쇼'
성균관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선도센터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함께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을 주제로 교육로드쇼를 지난달 31일 선보였다.
경기 수원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삼성학술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로 세상을 읽는 법'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자기혁신과 방법' '3D 프린팅의 진화'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 중앙대, 접경영화제 개최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접경영화제'를 5일 개최한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올 리브 올리브'가 상영되며, 감독과 관객과의 만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 건국대 LINC+사업단, '크리에이티브 메이커 캠프'
건국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달 26~28일 '2018 4차 산업혁명 POWER Creative Maker Camp(CMC)'를 진행했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바이오팩토리 등에서 선보인 CMC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조, 창업특강, 1대 1 멘토링 등이 이뤄졌다.
건국대 관계자는 "학생들의 취·창업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