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조기 신청해달라" 당부
  • ▲ ⓒ한국장학재단
    ▲ ⓒ한국장학재단

    2019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다음달 17일까지 실시된다.

    20일 교육부·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이날부터 내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이 28일간 장학재단 홈페이이지·모바일앱을 통해 진행되며, 마감 당일은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재학생은 1차 신청에만 접수가 가능하며, 2차 신청은 제한된다. 고교 3학년 등 2019학년도 대학 입학 예정자의 경우 이번 신청 기간 중 국가장학금 접수 절차를 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마친 학생은 내달 20일까지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 및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마쳐야 한다.

    1차 신청 후 심사가 완료된 학생들은 고지서 상 등록금에서 국가장학금으로 우선감면 처리된다.

    소득 및 성적 등 심사를 통과한 신청자에 한해 국가장학금이 지원되며, 소득구간에 따라 차등지원될 예정이다.

    소득구간은 학생 및 가구원 소득·재산·부채 관련 공적자료(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성적의 경우 소속 대학으로부터 수집된 직전학기 평점 및 이수학점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한국장학재단은 국가장학금 신청 마감일에 신청자가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조기 신청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