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학교
    ▲ ⓒ중앙대학교
    ◇ 중앙대, '2018 창의ICT공과대학 학술제' 개최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2018 창의ICT공과대학 학술제'를 29~30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제작한 졸업 작품(캡스톤 디자인), 모바일앱, 게임 기획물 등이 전시되며MACH(Management·Art·Conviviality·Humanities) 실습 과제전, 가상현실(VR)영상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영완 중앙대 창의ICT공과대학 학장은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현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창의적인 공학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고려대 노동대학원·노동문제연구소, 정기학술회의 개최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과 노동문제연구소는 '공공부문 노사관계 및 임금체계 발전방안 모색'을 주제로 28일 정기학술회의를 진행한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공공부문 임금체계 실태와 개선방안 모색 △공공부문 임금체계 논의와 노사관계 등이 발표되며 노사관계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대엽 고려대 노동대학원 원장은 "공공부문 임금체계 실태를 되짚어 보고, 공공부문 노사관계의 발전을 위한 합리적인 정책대안과 발전방향을 고민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동덕여대·중국 동방려인모델항공학교 MOU

    동덕여자대학교는 최근 중국 동방려인모델항공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한국어 선행교육과정, 교육 문화 활동, 교사 훈련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서강대·일본 조치대, '뉴 소펙스' 선보여

    서강대학교는 일본 조치대와 함게 학술 교류 프로그램 '뉴 소펙스'(New SOFEX)를 지난 23~25일 선보였다.

    뉴 소펙스는 세계화 시대, 학생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서강대와 조치대는 각각 2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서울 마포구 서강대에서 진행된 뉴 소펙스는 교양 교과 형태로 운영됐으며 이주 정책, 난민 문제 등을 다뤄졌다.

    ◇ 한성대, 김형석 작곡가 초청 특강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낙산관 대강당에서 작곡가 김형석 케이노트 대표 초청 특강을 27일 진행했다.

    학생들의 문화예술분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에서 김 대표는 '창작자로서의 삶'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