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 '2018 동국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동국대학교는 서울 중구 서울캠퍼스에서 '2018 동국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국 산학협력,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잇다!'를 주제로 28~30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2018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회 △2018 동국 SW 페스티벌 △MS사와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글로벌 인재양성 특강 △2018 동국 캠퍼스리빙랩 포럼 및 시상식 등이 마련됐다.
이의수 동국대 기획부총장 겸 LINC+사업단 단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 흐름 속에서 대학과 산업계 및 지역의 협력을 통해 산학협력 성과물을 공유, 확산 및 제시하는 산학 축제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세종대, 자선음악회 개최… 시민 무료 초청
세종대학교는 서울 강남구 세라믹팔레스홀에서 '세종대와 함께하는 자선음악회'를 내달 1일 개최한다.
밀알음악회위원회가 주최하고 남서울은혜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세종대 교수오케스트라, 세종대 스트링 챔버 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오른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세종대는 시민 무료 초청 공연을 통해 뮤지컬, 클래식 음악, 실용음악,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고 있다.이번 자선음악회를 통해 문화향유의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 건국대 MBA·한국체인스토어협회 MOU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KU MBA)는 최근 한국체인스토어협회와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체인스토어협회는 국내 대형 유통사들이 회원으로 활동 중인 단체로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체인스토어협회 회원사 직원 교육 △재학생 해외연수 프로그램 △대학원 특강 초청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국민대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 제1회 졸업전시회
국민대학교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가 첫 번째 졸업전시회를 지난 26일 진행했다.
서울 성북구 국민대 조형관 갤러리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졸업(예정)생 11명이 미래 자동차 디자인 작품 등이 전시됐다.
송인호 국민대 주임교수는 "학생들이 고객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간미 넘치는 디자이너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숙명여대, 4차 산업혁명 여성 인력 육성' 우먼인테크 포럼
숙명여자대학교는 서울 용산구 교내 백주년기념관 신한은행홀에서 '4차 산업혁명의 사회·경제 환경 변화와 여성 인력 육성'을 주제로 '숙명 우먼인테크 포럼'을 27일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 과학인력 육성 단체 관계자, 기업인 등이 참여했으며 여성의 IT산업 분야 진출 활대를 위한 정책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명자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은 "여성인력의 개발과 역량전환, 제도적 촉진을 독려하는 선제적 대응이 필요한 시기다"고 말했다.
◇ 성균관대 최훈석 교수, 한국 사회 및 성격심리학회 차기 회장 선출
성균관대학교 심리학과 최훈석 교수가 한국 사회 및 성격심리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올해 12월부터 2년간이다.
한국 사회 및 성격심리학회는 심리학 분야 종사자 등 14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 서울사이버대, 4차 취업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는 4차 취업역량 프로그램 '성공하는 이력서 작성과 기술의 발달로 부족해지는 감성소통을 고전에서 찾기' 특강을 내달 10일 선보인다.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면접 기본스킬 익히기 △이력서 작성 △감성과 이성의 조화 찾기 △고전의 소통 방법으로 대인 관계 능력 높이기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취업 특강에는 손민지 서울사이버대 커리어코칭센터 커리어코치가 강연에 나선다.
◇ 한국외대 이유나 교수, 한국PR학회 20대 회장 취임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이유나 교수가 한국PR학회 제20대 회장으로 취임한다. 임기는 1년간이다.
취임식은 30일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BRICs 문화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