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텍스트데이터 활용 워크숍 가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테솔(TESOL)대학원은 '영어교육과 텍스트데이터 활용 연구 방법'을 주제로 지난 1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올해 11월 교육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한국영어교육학회(KATE)와 공동으로 개최됐다.
워크숍에서는 영어교수법, 영어학원 경영, 영어교육 등에 대해 차민선 KPI 대표, 한수민 한림대 교수 등이 강연에 나섰다.
사이버외대 관계자는 "영어교육의 전문성과 실용성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 국민대, 건보공단 감사패 전달 받아
국민대학교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저소득·취약계층 보험료 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2008년부터 국민대는 서울 성북구 내 저소득 가정, 노인세대 등 660여가구의 건강보험료를 매년 지원해왔다.
신동효 건보공단 성북지사장은 "국민대가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사회 공헌에 모범을 보여준 점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 동국대, '청정 율사 경산 스님의 삶과 가르침' 출간
동국대학교 출판부가 '청정 율사 경산 스님의 삶과 가르침'을 출간했다.
'청정 율사 경산 스님의 삶과 가르침'은 경산스님의 일대기를 정리한 책으로 △출가와 수행 △한국불교의 정화불사 현장에서 △문무관 수행 △종단의 화합과 포교불사 등으로 구성됐다.
◇ 서울여대, '전공 특성화 성과발표회'
서울여자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50주년기념관에서 '2018학년도 전공 특성화 성과발표회'를 5일 선보인다.
'높이, 멀리, 서울여대'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 5년간의 성과와 정부재정지원사업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전공 특성화 전략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 숭실대 김근배 교수, '끌리는 컨셉 만들기' 출간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김근배 교수가 8일 '끌리는 컨셉 만들기'를 출간한다.
김 교수의 '끌리는 컨셉 만들기'는 앞서 '끌리는 컨셉의 법칙'의 후속작으로 컨셉을 정해 제품을 설계하는 '컨셉빌딩' 등의 내용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