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서 월평균 50%이상씩 성장
  • ▲ 홍삼담은석류스틱로얄ⓒKGC인삼공사
    ▲ 홍삼담은석류스틱로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프리미엄 자연소재 브랜드 굿베이스의 홍삼담은 석류스틱이 중국인 고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굿베이스의 홍삼담은 석류스틱이 면세점 론칭 후 한국을 찾은 외국인, 특히 중국인 고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월평균 약51%씩 판매량이 성장했다.

    올해 3분기에는 전분기대비 약 420%의 매출성장을 보였다. 일부 매장에서는 중국인들의 다량 구매에 품절사태를 보이기도 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KGC인삼공사에서는 중국인 고객들이 석류를 여성건강 위한 소재로 많이 찾는다는 점에 착안해 홍삼담은 석류스틱을 면세점에 론칭한 바 있다.

    더불어 한국을 찾은 중국인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 여행 플랫폼과의 제휴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것도 주효했다.

    송상욱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부장은 "중국인 고객들의 석류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더불어 믿을 수 있는 한국제품, 특히 정관장에 대한 신뢰도가 합쳐지면서 높은 구매로 이어지는 것"이면서 "앞으로도 홍삼과 더불어 새로운 건강소재들에 대한 끊임없는 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