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외대·태드솔루션 MOU… 인재육성 협력
한국외국어대학교는 태드솔루션과 협약(MOU)을 6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태드솔루션은 기업 대상 인재채용·조직 진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팅기업으로 이번 MOU로 한국외대와 함께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은 "MOU 체결을 계기로 기업들에 특화된 글로벌리더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형 태드솔루션 대표는 "한국외대의 글로벌 콘텐츠와 자사가 보유한 컨설팅 경험 등을 통해 기업들의 글로벌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다"고 기대했다.
◇ 건국대 총동문회, '2018 건국인의 밤' 개최
건국대학교 총동문회는 6일 '2018 건국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안철상 대법관 겸 법원행정처장이 '2018 자랑스러운 건국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건국학술대상에는 건국대 서종희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 이위형 화학공학과 교수, 윤소영 글로컬캠퍼스 교양대학 교수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서울캠퍼스 관재처 배호봉 안전관리팀장 △산학협력단 조병철 과장 △글로컬캠퍼스 총무처 손병도 직원 등이 우수교직원상을, 건국체육인상에는 △이성환 축구부 코치 △서현석 학생 △신산희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문회와 건국대병원 발전에 기여한 6명에게는 특별공로상을, 동문 16명은 공로상이 전달됐다.
◇ 사이버한국외대, '금융뮤지컬' 선보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회계학과는 예금보험공사,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금융뮤지컬 '미스e의 시크릿머니'를 지난 6일 선보였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에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사회초년생에게 건전한 금융 가치관 확립 등 금융과 경제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 서울디지털대·강원 양구군 MOU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강원 양구군청과 MOU를 체결하고, 위탁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영수 서울디지털대 부총장은 "우수한 콘텐츠와 장학제도를 통해 협약 기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서경대, '2018 서경 스트링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서경대학교 음악학부가 '2018 서경 스트링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8일 선보인다.
서울 종로구 서경대 공연예술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동일 교수가 지휘에 나서며 음악학부 현악전공 학생 50명, 서경 색소폰 앙상블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