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궈홍 주한 중국 특명전권대사, 경기대 명예박사 학위
경기대학교는 경기 수원캠퍼스 종합강의동 최호준홀에서 '명예정치학박사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대는 한국과 중국의 관계 개선 및 교류 협력 등에 기여한 공로로 추궈홍 주한 중국 대사관 특명전권대사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헀다.
김인규 경기대 총장은 "추 대사께서 경기대 명예동문 가족이 되신 것에 기쁜 마음을 전한다. 중국 외교 발전에 헌신하신 추 대사는 교류 협력에 많은 기여를 하셨다. 이번 학위 수여는 더 많은 일들에 대한 응원과 지지의 표현이다"고 말했다.
명예박사 학위를 전달 받은 추 대사는 경기대 유학생 등을 위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도서 1044권을 학교 도서관에 기증,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중 관계 개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추 대사는 "외교 분야에 종사한지 37년이 넘었다. 대부분 시간을 양자외교 업무에 종사했다. 중국과 교류 협력을 중시하고 계시는 경기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해주셔서 영광스럽고, 감격스럽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중앙대 김재우 교수, 한국체육사학회 12대 회장 선출
중앙대학교 스포츠과학부 김재우 교수가 한국체육사학회 제12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간이다.
1993년 설립된 한국체육사학회는 국내외 학술단체와 체육사학 관련 학술교류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상명대·대만국립체육대 MOU
상명대학교는 13일 대만국립체육대와 자매결연 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교육 및 문화, 교수·학생, 연구 등에 대한 교류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만국립체대는 1987년 설립됐으며 체육교육학원, 운동 및 건강학원, 관리학원, 경기학원 등으로 구성된 체육 전문 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