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서 열린 'K-푸드 로드쇼 2018' 참가
  •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해외용 제품ⓒ샘표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해외용 제품ⓒ샘표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채식 열풍 속에 100% 순식물성 콩발효로 만들어진 연두가 주목을 받으며 현지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코트라에서도 올해 주요 미국 식품 트렌드로 '채식'을 꼽았고 미국 최대 유기농 마켓 홀푸드(WHOLE FOODS)가 발표한 2018 식품 트렌드에서도 건강과 환경을 위해 채소, 곡류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먹거리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같은 트렌드 속에 요리에센스 연두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연두는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세계 최초 순식물성 요리에센스다.

    샘표만의 70년 발효기술로 미생물을 이용해 우리 전통 한식 간장이 갖고 있는 깊은 맛은 더하고 특유의 향과 색 등은 세계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리도록 보완했다. 연두는 동물성 성분과 합성첨가물 없이 식물성 재료만으로 풍부하고 깊은 맛을 낸다는 점에서 유럽 및 미국 현지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연두는 올해 3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유기농·건강식품 박람회인 '애너하임 자연식품박람회(Natural Products Expo West)'에서 국내 식품기업 최초로 '차세대 혁신 제품상 (New Hope NEXTY Award)'을 수상하기도 했다.

    연두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검증 받은 샘표는 지난 9월, 뉴욕에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를 열었다. 샘표 연두는 현재 미국, 스페인, 호주, 프랑스, 중국 등 세계 30여 개국에 판매 중이지만 세계 식품 트렌드의 시작점인 뉴욕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전략이다.

    이를 위해 샘표는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 수장으로 세계 유일의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의 수석 셰프를 지낸 자우마 비아르네즈(Jaume Biarnes)를 영입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간)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미국 K-푸드 로드쇼에 참여해 연두를 소개했다. 한국 식품의 미국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코트라가 주최한 행사로 현지 식품 기업 관계자와 유명 셰프, 인플루언서, 온오프라인 미디어 핵심 관계자 5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요리에센스 연두는 현지 식품 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장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샘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를 앞세워 미국 현지에 연두 맛의 근원인 콩발효 기술, 순식물성 천연 맛 성분의 건강함을 소개하고 더 나아가 한국 장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