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CU 매장서 구매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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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가 청소년들의 개성을 나타내는 잇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면서 판매율이 껑충 치솟았다.22일 CU에 따르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머니를 선보인 지난 2016년 교통카드 매출은 전년 대비 45.5% 신장했으며, '방탄소년단 CU플러스티머니'를 출시한 2017년에도 32.2% 늘었다. 지난해에도 교통카드 매출은 18.4% 신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이처럼 충전식인 교통카드의 판매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은 최근 교통카드 업체에서 선보이고 있는 캐릭터, 아이돌 콜라보 상품들이 10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교통카드가 단순한 교통수단 결제를 넘어 체크카드, 신용카드의 발급이 어려운 청소년들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으면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교통카드로 교체하거나 수집하는 경우도 크게 늘었다.CU는 한국스마트카드가 출시한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 사진)를 오는 28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방탄소년단 멤버인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사진이 디자인 된 7종으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 투명 티머니'는 전국 CU에서 20만장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BGF리테일 생활용품팀 김일두 MD는 "CU의 다양한 혜택과 티머니의 편리함을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게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