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Firm, One KB’ 전략, 법인 대상 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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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고객에 대해 그룹 차원의 통합 관리∙지원 체계를 구축한 금융권 최초 사례다.은행, 증권, 손해보험,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등 총 6개 계열사의 법인고객이 대상이며, 고객 등급은 3단계(MVP∙로얄∙골드 스타)로 구분된다. 고객 등급은 퇴직연금, 급여이체를 포함한 은행의 모든 거래, 증권사의 주식평가금액, 손해보험사의 납입보험료, 카드사의 카드 이용금액 등의 거래실적을 합산해 선정되며, 다양한 거래를 KB금융으로 집중하게 되면 보다 상위 등급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법인 스타클럽 고객에게는 각종 금융거래 수수료 면제∙감면 등의 금융서비스 혜택은 물론 컨설팅, 자산관리, 사업지원, 문화∙행사, 정보제공∙간행물 등에 대한 비금융서비스 혜택 또한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KB금융의 그룹 법인 KB스타클럽 제도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을 바탕으로 평소 윤종규 회장이 강조하는 ‘One Firm, One KB’ 를 법인 고객에게까지 확산한 고객 중심 제도다. 법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상품ㆍ서비스 강화와 지원 체계 구축에 초점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