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오프라인 판매자 지원센터… 판매 실무 돕는 7000여 회 무료 강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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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번가
11번가는 2008년 2월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문을 연 11번가의 무료 오프라인 판매자 지원센터 ‘셀러존’이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가운데 누적 교육생 14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11번가에 따르면 셀러존은 그 동안 오픈마켓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부터 마케팅, 디자인, 사진촬영 등 판매 실무와 관련된 7000여 회의 무료 강의들을 제공했다. 교육생의 92%가 셀러로 전환, 그 중 85%가 11번가에서 거래에 성공하기도 했다.지난해부터는 온라인 플랫폼의 특성을 최대로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전면 확대하고 셀러들의 역량강화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소그룹 교육을 늘린 결과, 교육 이수생이 전년에 비해 약 2500명 가까이 늘어났다.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셀러존은 이달부터 기존 강남 테헤란로에서 11번가 사옥이 있는 서울역 서울스퀘어로 이전해 새롭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 사옥과 셀러존을 한 공간에 합치면서 MD(상품기획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각지에서 오는 셀러들에게 보다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하게 됐다.새롭게 오픈한 셀러존은 셀러들을 위한 라운지, 사진 스튜디오, 강의장 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전문 강사진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소그룹 교육프로그램 등 진화한 교육 콘텐츠와 우수 셀러를 육성하는 ‘창업스쿨’도 진행한다.김현진 11번가 커머스 센터장은 “온라인 플랫폼의 특성을 극대화한 온라인 전용 콘텐츠와 커리큘럼을 지속 개발해 이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갖출 것”이라며 “오픈마켓 경쟁력의 큰 주축인 우수 판매자 양성에 집중해 이커머스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