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 '플래티넘 콜센터'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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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돼 ‘플래티넘 콜센터’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은 10년 이상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기업만 받을 수 있는 자격으로 신한생명은 지난 2010년 이후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서비스 품질 조사는 지난해 2분기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신한생명은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 이해도 ▲문의내용 신속 파악 항목에서 최고점수인 100점을 받았다.

    이외에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의 세부 평가 항목에서도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생명 콜센터는 65세 이상 고령 고객을 별도의 과정 없이 상담사에게 연결하는 ‘고령자 즉시배정 및 콜백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