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등과 관련된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
-
신한생명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App)에서 제공하던 자산관리 서비스에 건강관리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 휄스케어(Whealth Car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휄스케어(Whealth Care) 서비스’는 자산(Wealth)·건강(Health)관리의 장점을 모은 디지털 종합 서비스를 칭하는 용어다.
신한생명은 기존 투자정보 등 자산관리 중심의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 건강 식단 제안, 건강검진정보, 부동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건강 식단 제안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건강상태 및 식습관을 파악해 식생활 개선을 도와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식습관 건강증진과 관련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건강데이터를 축적해 향후 질병별 식단관리, 손해율 개선, 상품개발 등을 위한 또 다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검진결과 정보를 기반으로 건강평가 분석정보를 보여주는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 부동산 시세조회 정보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기반의 연립·다세대 등을 포함한 부동산 정보를 포함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과거 시세 이력 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