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라이브TV 'VR 스포츠 게임' 속 경기장 내 광고 삽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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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자사 디지털 미디어렙인 나스미디어와 새 VR 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양사가 발굴한 새 광고는 KT의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GiGA Live TV)'에서 제공하는 VR 스포츠 게임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야구, 농구, 양궁 등 VR 스포츠 게임 속 가상 경기장에 광고 전광판과 배너를 개발해 영상 및 이미지를 삽입했다.

    KT와 나스미디어는 첫 VR 광고 캠페인으로 '코카-콜라'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코카콜라 캠페인을 시작으로 광고 적용 콘텐츠 영역을 확대·광고 형식을 다변화하는 등 VR 광고가 5G 시대 새로운 광고 매체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김훈배 뉴미디어사업단 상무는 "나스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KT그룹의 미디어 역량을 극대화하고 5G 시대의 새로운 광고 미디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