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속 전자파 정확한 정보 제공 목적18일부터 8월23일까지, 개인 및 5인 이하 팀 참가 가능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생활 환경 속 전자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통해 생활 속 전자파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 순수창작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18일부터 8월 23일까지다. 개인 및 5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 가능하다. 접수기한까지 신청서류와 출품작을 한국전파진흥협회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은 과기정통부 장관상으로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등 17점에 대해서도 상금 138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9월 23일 열리는 '2019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에서 진행된다. 수상작은 전자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시각에서 생활환경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