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 매출 1조8325억원, 영업이익 3015억원사상 최대 실적 기록럭셔리 브랜드 후 실적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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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이 올해 '후'·'숨' 등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 호조에 힘입어 최대 반기 실적을 올렸다. 지속되는 내수 침체와 사드발 위기로 인한 중국인 관광객 감소 등 대내외 악재에도 불구하고 럭셔리 화장품이 매출을 견인한 것.
LG생활건강을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3조7073억원, 62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 13.2%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은 13.9% 증가한 4373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실적도 사상 최대다. LG생활건강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1조8325억원, 301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9%, 12.8% 성장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전년 보다 2115억원으로 12.9% 성장했다.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55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57분기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5년 이상 꾸준히 성장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시장변동성이 줄어들지 않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화장품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흔들림 없는 성장을 이어갔다"고 분석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LG생활건강의 2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은 1조1089억원, 22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16.3% 성장했다.
후는 다양한 캠페인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를 통해 최상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4% 성장했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육성해 온 숨과 오휘의 초고가 라인 숨마와 더 퍼스트가 각각 67%, 43% 고성장했다. 프리미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CNP도 28%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LG생활건강의 2분기 생활용품 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은 434억원, 2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3% 증가했다. 어려운 사업 환경에서도 지난해 실행된 구조조정을 통해 탄탄하게 다진 사업 체질을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며 프리미엄화를 추진한 결과, 국내뿐 아니라 중국의 왓슨스(Watsons) 및 온라인 채널에서 꾸준히 성장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2분기 음료사업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3803억원, 4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0%, 4.0% 증가했다. 최신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의 새로움을 확보해온 코카콜라, 씨그램, 파워에이드 등 주요 브랜드들이 꾸준히 성장했다. 시장점유율 또한 전년 말 대비 0.6%p 증가한 31.9%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