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탑재접으면 4.6형 화면으로 한 손 사용 가능애플리케이션 2·3분할… 멀티태스킹 경험 제공
  • ▲ '갤럭시폴드 5G'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 '갤럭시폴드 5G'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여러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쁩니다.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만큼 스마트폰으로서는 가장 큰 대화면의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하며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 5G'를 오는 6일 국내에서 첫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폴드는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에서 4G LTE 또는 5G 버전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갤럭시폴드 5G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넘어선 새로운 모바일 경험과 휴대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가장 직관적인 동작인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보다 약 50%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의 디스플레이와 정교한 힌지를 새롭게 개발해 갤럭시폴드에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부드럽게 접고 펼 수 있게 했다.

    갤럭시폴드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전에 없던 폴더블 스마트폰만의 새로운 사용성을 제공한다. 4.6형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과 같이 통화나 문자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7.3형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끊김 없이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 연속성'도 지원한다.

    또 7.3형 대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눠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를 지원해 보다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도 제공한다.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혹은 스마트폰을 어떤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어도 전문가 수준의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후면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로,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는 커버 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최신 프로세서, 12GB RAM과 512GB 내장 메모리, 4235mAh의 대용량 듀얼 배터리를 탑재했다.

    갤럭시폴드는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등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39만8000원이다. 오는 6일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SK텔레콤·KT 온라인몰, 유플러스 주요 매장, 디지털프라자 홍대점·강남본점 등 전국 10개 디지털프라자와 삼성 딜라이트샵에서 판매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 국내 출시를 기념해 이 제품을 구매하고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개통일 기준 디스플레이 수리 비용의 70%(1년 1회)를 지원하고,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Fold Advantage+'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이달 말까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대상 한정 수량으로 '몽블랑'과 협업한 갤럭시폴드 전용 프리미엄 케이스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넥슨 '트라하' 아이템, '해치 프리미엄' 서비스 3개월 이용권, 갤럭시폴드 전용 38종 테마,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과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이용권 등 다양한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