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솔루션 및 적용사례 전시…클로바, AI로봇 체험도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오는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아세안 정상 회의와 동일한 기간에 진행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19'는 'IT엑스포 부산' 행사와 연계해 역대 최고 규모로 구성됐다.

    NBP는 부스 참여를 통해 여러 산업군에 적용된 클라우드 솔루션과 적용사례를 전시한다. 아울러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 솔루션 'Clova Chatbot', 클라우드와 5G기술을 활용한 CPU 없는 AI로봇 '브레인리스 로봇' 등 다양한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박기은 CTO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자체 기술로 만들어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클라우드 기반 원천 기술을 경쟁력으로 삼아 글로벌 업체들과 당당히 어깨를 견주려고 한다"며 "해외 타 클라우드 기업들에 비해 늦게 시작했지만, 이미 지난 2년간의 기술 성장과 사업 성장을 보면 가능성이 있다고 여겨진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지난 2017년 4월 출시 이후 매월 신규 상품을 출시해, 현재는 16개의 상품 카테고리 내 140여 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