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페이' 결재 후 전문가와 '1:1 커뮤니케이션'세무, 노무, 마음상담 분야로 시작
-
네이버가 새로운 실시간 맞춤형 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eXpert(이하 엑스퍼트)'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엑스퍼트는 특정 분야의 지식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1:1 커뮤니케이션하는 지식 상담 플랫폼이다. 엑스퍼트는 세무, 노무, 마음상담 등 전문 분야로 시작해 추후 반려동물, 영양·다이어트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예정이다.
모바일 지식iN 내 별도 탭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엑스퍼트는 사용자가 특정 주제의 전문가를 직접 선택하고, 전문가가 산정한 지식 공유 금액을 '네이버 페이'로 결제,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 1:1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용자는 전문가 프로필을 통해 누적 상담 횟수, 상담 후기 등을 볼 수 있으며, 전문가가 오프라인으로도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사무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앞으로도 네이버는 페이, 톡톡 등 네이버의 다양한 기술 도구를 활용해 창작자와 사용자를 긴밀하게 연결하는 기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