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정기 임원인사… 총 7명 승진강민석 부사장, 카메라모듈사업 성과 인정받아
  • ▲ 강민석 LG이노텍 부사장. ⓒLG이노텍
    ▲ 강민석 LG이노텍 부사장. ⓒLG이노텍
    LG이노텍은 28일 이사회를 거쳐 2020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부사장 1명, 전무 1명, 상무 2명, 수석연구위원(상무) 3명 등 총 7명이 승진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성과주의 인사원칙에 따라 핵심사업의 성장을 견인한 인재를 승진, 신규 임원으로 선임했다.

    특히 미래 성장동력 및 신기술 확보, 다양성 제고를 위해 R&D·생산기술 분야 인재와 여성 인재 등을 중용하여 미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LG이노텍은 카메라모듈사업의 글로벌 선도 지위를 강화하며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광학솔루션사업부장 강민석 전무를 부사장 승진과 함께 CTO로 보직 발령했다.

    1965년생인 강민석 부사장은 서울대 출신으로 1990년에 LG전자에 입사했다. 2009년 LG전자 CTO 정보기술연구소장 상무로 지내다가 2011년 ㈜LG 기술기획팀장으로 이동했다. 이후 2016년부터 전무로 승진하면서 LG이노텍으로 거처를 옮겼다. 

    이와 함께 반도체 기판 등 차별화 제품을 통해 기판소재사업의 내실을 다지는 데 기여한 기판소재사업부장 손길동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켰다.

    또 카메라모듈사업 성장을 견인한 오세진 책임과 선도적 생산 시스템 구축으로 생산기술 경쟁력을 강화한 이상석 책임을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아울러 메모리 기판의 핵심 기술을 개발한 한준욱 연구위원, 카메라모듈 신기술 및 선도제품 적기 개발로 성과 창출을 이끈 홍정하 연구위원, 반도체 기판의 핵심 기술 개발을 이끈 황정호 연구위원을 수석연구위원(상무)으로 신규 선임했다.

    ■ 부사장 승진
    강민석 부사장(CTO)

    ■ 전무 승진
    손길동 전무(기판소재사업부장)

    ■ 상무 신규선임
    오세진 상무(광학솔루션마케팅담당)
    이상석 상무(생산기술담당)

    ■ 수석연구위원(상무) 신규선임
    한준욱 수석연구위원(기판소재연구소장)
    홍정하 수석연구위원(광학솔루션개발1실장)
    황정호 수석연구위원(SiP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