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 및 주주총회 열고 김지원 신임 대표 선임 발표한세엠케이에서 대표, 한세드림에서는 각자 대표로 선임김 대표, 예스24를 거쳐 한세엠케이, 한세드림에서 총괄 임원 역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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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엠케이와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이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열고 김지원 대표를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지원 신임 대표는 한세엠케이에서 대표직으로, 한세드림에서는 각자대표로 선임되었으며, 양사 모두 오는 1월 1일 취임식과 함께 새로운 수장으로 공식 부임 예정이다.이화여대 학사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한 김지원 대표는 한세예스24홀딩스 자회사인 도서기업 1위 예스24를 거쳐 한세엠케이, 한세드림에서 총괄 임원을 역임했다. 한세엠케이에서는 2017년 한세실업이 한세엠케이를 인수한 이래 마케팅, 경영지원, 해외사업 등을 아우르는 중역을, 한세드림에서도 마케팅과 해외사업을 총괄하며 회사를 성장시켜 왔다.김지원 대표는 한세엠케이의 TBJ, 버커루, 앤듀, NBA, NBA키즈 등 캐주얼 및 스트릿 패션부터 PGA TOUR, LPGA골프웨어 등 스포츠웨어 분야까지 사업확장 및 수성을 진두지휘해 온 인물이다. 24년 역사의 토종 패션기업 임원으로 국내시장을 리드하는 것은 물론, K패션을 해외에 알리기 위한 노력에도 앞장섰다.내년 한세엠케이는 김지원 대표 체제하에 한 발 더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건다. 이를 위한 조직 구성은 물론 사업 전열 재정비를 마친 상태다.먼저 공격적인 투자와 함께 비용 효율화를 위한 단행 및 디지털 경쟁력 확보 전략을 함께 가져간다. 일찍이 도입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RFID 시스템을 비롯해 ERP, CRM 구축에도 힘을 쏟는 등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보다 젊고 혁신적인 첨단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또한, 예스24 자회사인 패션 전문몰 아이스타일24의 환경개선 및 서비스강화, 그리고 무신사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 증대로 보다 확대된 매출 효과를 거둘 예정이다.해외 진출도 가속화 한다. 김지원 대표는 ‘글로벌 한세엠케이’ 전략 하에 해외 매장수와 진출 거점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내부 체질개선을 통한 이익율 강화와 기존 실적부진을 벗어던질 묘책도 내년부터 본격 가동한다. 나아가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건실한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김지원 대표는 한세드림에서도 단기간에 국내 유아동복 1위로 자리매김한 모이몰른의 성공적 런칭과 함께 기존 브랜드들의 시장 확대를 이끌어 온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대표직에 올랐다. 김 대표는 한세드림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2년 만에 2000억원을 달성하는 등 파격적인 성장을 이끄는 구심점 역할을 했다.김지원 대표의 선임으로 한세드림은 새로운 성장 국면에 접어들 전망이다. 소비자와 업계의 탄탄한 지지를 얻고 있는 모이몰른, 컬리수, 플레이키즈프로, 리바이스키즈 등 각 브랜드들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만큼, 다가오는 2020년에는 더욱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김지원 대표는 한세드림의 국내 유아동복 시장 1위 수성은 물론, 해외 진출 국가도 늘리며 글로벌 비즈니스 안착의 원년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모이몰른 토들러 라인의 시장 안착과 더불어 지난 2017년 런칭한 리바이스키즈의 매장 증대 및 시장 점유율 확대도 순조로울 전망이다.한세드림은 뛰어난 경영능력과 기업혁신에 밝은 김지원 대표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임동환 대표가 만난 투탑 경영으로 시너지 극대화를 이루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