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Hi-Pass’ 심사프로세스 도입, 비대면 만기연장
  • ⓒ뉴데일리
    ▲ ⓒ뉴데일리

    신한은행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위해 ‘Hi-Pass 심사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등 기업금융 총력 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대구·경북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여신 연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여신의 연기 상담을 신속히 완료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여신 의사결정 시스템인 기업CSS를 통해 2개월 후 여신 만기 건까지 선제적으로 연기 심사를 하고, 본점의 부장급 심사역이 직접 고객과 상담할 계획이다.

    또 대구·경북의 신규 자금 지원이 가능한 업체 약 3200개를 해당 지역 영업점에 안내해 고객의 여신 신청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담보가 없어도 지원 가능한 업체 약 6백개에 대한 대출 가능한도 2000억원의 경우 필요시 최우선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의 여신 심사 의사결정 체계도 대폭 간소화했다. 기존 본점 심사역이 판단하던 일부 대출을 영업점장이 판단해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정했다. 부득이 본점에서 심사할 수밖에 없는 대출은 최소 2영업일 이내에 심사를 마무리하는 Hi-Pass 심사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아울러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 채널(인터넷·모바일)을 통해 연장 관련 서류를 제출할 수 있으며, 불가피한 경우 전화 통화로 연장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