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서비스 개발부터 운영까지 자동화…챗봇-로보어드바이저 성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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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AI 학습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신한 AI 플랫폼(SACP : Shinhan AI Core Platform)을 구축 했다고 5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자체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해 AI 서비스 개발부터 운영까지 일괄적으로 자동 처리하는 프로세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개발과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다양한 업무에 신속히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며 “AI 상담 서비스 오로라의 성능개선과 로보어드바이저 쏠리치의 포트폴리오 정확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신한은행은 또 내부 데이터를 활용한 여신 신용평가, 업무 문서 자동 분류 등 디지털 기술 기반 서비스 운영과 음성-이미지 처리 분야로 업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