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밀한 준비 기반 '차원이 다른 서비스' 자신통신사 최초 중국, 일본, 홍콩 등 솔루션 수출 성과"철저한 고객 이해 통해 보다 즐겁고 편안한 경험 제공할 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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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5G 상용화 1주년을 맞아 올해 5G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하 부회장은 2일 임직원에 보낸 사내메시지에서 "지난 1년은 치밀한 준비와 헌신적인 노력으로 'LG유플러스 5G 서비스는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고객에게 인식시킨 한 해였다"며 "5G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자"고 주문했다.하 부회장은 "최고의 네트워크와 기술, 차별화된 요금 경쟁력, U+VR, U+AR, U+아이돌Live, U+프로야구, U+골프 등 차원이 다른 5G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업계를 선도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2월 모바일 가입자는 1500만명을 넘어섰고 통신사 최초로 중국, 일본, 홍콩 등의 주요 통신사에 5G 서비스 및 솔루션을 수출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강조했다.이어"GSMA가 주관하는 MWC 2020에서 U+VR이 모바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혁신상을 수상하는 등 U+ 5G 서비스는 전 세계 통신사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돼 달라진 LG유플러스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자신했다.하 부회장은 최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따른 글로벌 경기 침체와 관련해 전사적 차원의 철저한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실제로 최근 통신업계는 설날·졸업·입학 등 특수 수요가 사라지고, 내방고객 및 판매량이 크게 줄어 유통망은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다. 또 해외 로밍 매출은 예년의 80%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하 부회장은 "우리가 쌓아온 5G 성과를 기반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글로벌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야 하지만, 현 상황이 그리 녹록하지 않다"며 "각 사업부문은 서비스, 마케팅, 영업, 품질, 네트워크 관리 등 전 영역에서 현재 계획하고 있는 과제들이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피력했다.그러면서 "새롭게 변하고 있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업무방식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뤄낼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이를 뒷받침해주는 기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시기"라고 말했다.아울러 "올해 선보일 '5G 서비스 3.0'이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즐겁고 편안한 경험, 차원이 다른 감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올해 중점과제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제대로 실현된다면, 위에 언급된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기회요인을 선점하는데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밝혔다.마지막으로 "1년 전 5G 상용화를 시작한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각오를 다지자"며 "단결된 저력을 발휘해 2020년을 '5G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는 해'로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