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추구 그린밸런스2030 중심의 딥체인지 통한 새 펀더멘털 구축 의지 담아
  • ▲ 본사, 울산, 인천,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전 세계 각지 구성원들이 'High !nnovation' 로고를 들고 위기 극복의 메시지를 담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 본사, 울산, 인천,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 전 세계 각지 구성원들이 'High !nnovation' 로고를 들고 위기 극복의 메시지를 담아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새로운 통합 서브 브랜드 'Hi !nnovation'을 런칭했다.

    12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이 브랜드에는 △전사적으로 더 큰 혁신을 만들어간다는 'High !nnovation'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Happy !nnovation' △새로운 시대가 반기는 'Hi !nnovation' △인간과 공존하기 위한 'Human !nnovation' 등 SK이노베이션이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등의 관점에서 추구하는 다양한 혁신의 방향이 담겼다.

    SK이노베이션 측은 "회사가 추구하는 그린밸런스2030의 딥체인지를 더욱 가속화하고 이를 통해 기업 가치의 새로운 펀더멘털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올해는 전례 없는 위기 상황에 회사와 구성원 전체가 함께 이를 극복하고 '행복 극대화'에 매진해야 하는 만큼 통합 서브 브랜드 의미처럼 다양한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부연했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최초, 최대의 에너지·화학회사지만,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업역을 확대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배터리사업, 소재사업, 고부가 화학사업 등 미래 첨단산업으로의 딥체인지를 강력하게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미국, 중국, 헝가리, 폴란드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 배터리, 소재 생산 거점을 건설 완료했거나 추진 중이며 M&A를 통해 미국 다우, 프랑스 알케마 등 글로벌 석유화학사들의 고부가 화학사업을 연이어 인수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같은 의미를 감안해 'Hi !nnovation'이 기업 PR캠페인이나 사내외 소통의 수단뿐만 아니라 모든 경영진부터 구성원들이 같이 인식하고 행동하는 기준이 되는 기업문화로도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실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을 도약하는 취지를 담아 'Hi !nnovation'을 소재로 한 기업 PR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은 높은 국민의식, 국민의 혁신에서 시작됐고 SK이노베이션이 그 혁신의 힘을 배우고 함께 나아가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새 서브 브랜드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한다는 의미에서 모두에게 친숙한 'Hi'의 의미와 경제적 가치 관점에서 'High'의 기본적으로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SK이노베이션의 발전사에서 'Hi !nnovation'을 전후로 확연히 구분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도록 할 것이며 그런 의미에서 위기가 가장 심한 시점에 런칭하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