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창출 기반 '새로운 도약' 포부 밝혀올 U+망 알뜰폰 출시, '아이들나라' 론칭 등 성과"고객 스스로 '가입하고 싶은 서비스' 만들어 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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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고객가치 창출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송 대표는 27일 사내 게시판에 올린 편지글을 통해 "LG시너지의 성과가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보다 강한 자신감과 확신을 가지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하자"고 당부했다.이번 메시지는 올해 초 취임한 송 대표가 지난 성과를 점검하며 진단한 내용을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편지글 형태로 온라인 게시판에 공유됐다.송 대표는 LG헬로비전이 단기간 내 터닝포인트를 맞이한 점에 대해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혁신과 지속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달 LG헬로비전의 방송과 인터넷 가입자는 1년 만에 순증세로 돌아섰다. 신규 가입자가 1~2월 보다 30% 이상 증가한 것이다.그는 "시장에서 기대하고 있는 수준보다 더 빠르게 개선하고 도전해 나가는 것에 감사하다"며 "이제 본격적인 성장이 시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앞서 LG헬로비전은 1월에는 LG유플러스 모바일 동등결합 상품과 U+망 알뜰폰을 출시했으며, 2월에는 기가 인터넷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3월에는 지역채널 '제2 개국'을 선언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특히 LG유플러스의 '아이들나라'를 헬로tv에 적용해 방송서비스 가입자 순증의 '트리거(기폭제)'로 삼았다. 또 넷플릭스, 유튜브 등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는 평가다. 인터넷의 경우 3월 신규 가입자 중 기가인터넷 가입비율이 52%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송 대표는 "소비자에게 가격·속도·화질 등의 기능적 혜택뿐만 아니라 아이들 나라, 헬로렌탈 서비스 등의 이용 경험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만들어 가자"며 "합리적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가 '가입하고 싶은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