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디지털 콘텐츠 IP 강화 추진유명인과 유튜브 채널 운영 지원 및 콘텐츠 공동 제작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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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양준일∙성훈∙경리 등 인기스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다이아 티비는 지난 1월부터 연예인 등 유명인을 유튜브 창작자로서 성장시키고 디지털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erty) 확보를 강화한다는 방침 아래 유튜브 채널 운영 지원과 콘텐츠 공동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세 명의 파트너는 각각 만남∙소통∙재미를 콘셉트로 한 유튜브 채널을 공개할 예정이다.배우 성훈은 TV에서 혼자만의 일상을 보여줬던 것에서 그치지 않고 사람∙동물∙사물 등 여러가지 ‘만남’을 통해 생기는 에피소드를 오는 29일부터 ‘성훈의 데이투’ 채널에서 공개한다.제2의 전성기를 맞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수 양준일은 30일부터 ‘재부팅 양준일’ 채널에서 팬 및 시청자와 ‘소통’을 통해 자신만의 팔색조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걸그룹 나인뮤지스 메인보컬과 리드댄서를 맡았던 가수 박경리는 5월 ‘재미’를 주제로 한 ‘경리생활’ 채널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에서 70만명의 폴로어를 보유한 박경리는 그 동안 보여주지 못한 예능감을 십분 발휘한 캐릭터를 보여줄 계획이다.CJ ENM 다이아 티비 황상준 크리에이터 사업팀장은 “다이아 티비는 디지털 콘텐츠에 특화된 전문 인력과 채널 론칭을 포함해 콘텐츠 기획∙촬영∙편집 등 운영 전반적인 업무를 협업하고 있다”며 “유튜브를 통한 소통을 고민하는 셀럽들과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