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마의자 1만8000대기타 품목까지 2만2000여대 팔려첫 월 매출 600억대 시대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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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디프랜드가 지난 5월, 창사 이래 월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3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지난 5월 안마의자만 576억 원의 매출을 이뤄내며 기존 기록을 갈아치웠다. 여기에 라클라우드와 W정수기 등을 포함한 전체 매출액 656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안마의자 576억원 매출은 기존 월 최대 기록이었던 지난해 5월의 493억원보다 20% 증가한 수치다. 판매량으로도 1만7547대(설치 기준)를 기록하며 지난해 5월의 기존 최고 실적(1만5209대)을 가볍게 뛰어넘었다.

    전체 월 매출 역시 기존 최고치였던 546억원(지난해 5월) 대비 20% 증가하며, 월 매출 600억원대 시대를 열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를 선택해주신 고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고객 건강을 위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해 더 진보된 헬스케어 기술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메디컬R&D센터를 비롯한 연구 조직을 통해 축적한 압도적인 헬스케어 기술력과, 임상시험으로 입증해 가고 있는 안마의자의 건강 증진 효과가 실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업계 유일 양·한방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메디컬R&D센터가 안마의자를 직접 연구개발하고, 바디프랜드를 사용함에 따른 건강 상의 효과를 임상시험으로 입증해 가고 있는 것이 호(好)실적의 주된 요인이라는 것.

    전통적인 성수기인데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역시 이번 실적의 배경으로 작용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바디프랜드는 지난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 528억원을 투자하며 R&D에 힘써왔다. 기술과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다섯 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을 정도의 격차를 만든다는 오감 초격차(五感 超格差) 전략 하에 각종 임상시험을 비롯, 메디컬 신기술, IoT, 인공지능 기술 개발 등에 과감한 투자를 실행해 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건강 수명 연장에 대한 관심이 곧 출시될 의료기기 안마의자를 비롯한 신제품들에서도 소비자들의 선택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