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누적 매출액 1447억원, 영업이익 43억원코로나19 영향의 집밥 문화 등 글라스락 온라인 매출 성장홈쇼핑, 해외 사업 매출 증가 실적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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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광글라스가 상반기에도 흑자를 기록했다.
삼광글라스는 13일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2020년도 상반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누적 매출액 1447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1억원(1811%) 증가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79억원(163%) 올랐다.
이 같은 실적에는 B2B와 B2C 전반에 걸친 사업전략 다변화 추진으로 나타난 성과가 크게 작용했다. 먼저 병유리 사업부문은 국내 신규 거래선 확대 및 북미지역 수출 증가로 인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에도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 글라스락을 비롯한 생활용품 사업부문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영환경 변화로 오프라인 판매량이 일부 감소를 보였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가정에서의 집밥 문화 확산과 위생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온라인 채널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
삼광글라스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사업전략의 다변화를 위해 온라인 채널에 집중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전년 상반기 대비 두 배 이상으로 성장했다. 또 국내산 유리 소재의 다양한 구성으로 위생적이고 실용적인 글라스락 홈세트가 인기를 끌며 전년 상반기 대비 300% 이상의 홈쇼핑 매출을 달성했다.
글라스락 해외 사업부문에서는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프로모션 활성화 정책 및 온라인 홈쇼핑의 수요가 상승하면서 새로운 거래처들을 확보하며 전년 동기 대비 유럽지역 매출의 50% 상승을 이끌었다.
문병도 삼광글라스 대표이사 사장은 하반기에도 신규 판매 채널과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 신제품 개발 등 매출 실적을 개선할 수 있는 모든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