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북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서 고르게 매출 증가'트룩시마' 출시 8개월 만에 미국 시장 16.4% 점유'램시마SC' 등 유럽서 하반기 직판으로 매출 확대
  •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8%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203억원으로 48% 늘었고, 당기 순이익은 448% 증가한 464억원으로 집계됐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2분기 최초로 매출액 4000억원을 돌파하는 호실적을 달성하며 매 분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매출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대면 마케팅이 어려워지는 등 현지 영업 활동에 제약이 생긴 상황을 극복하고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모든 제품 처방이 꾸준히 확대되면서 유럽과 북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르게 매출이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가운데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의 미국 처방이 크게 늘었는데 미국 헬스케어 정보서비스인 심포니헬스(Symphony Health)에 따르면 트룩시마는 출시 8개월 만인 올 6월에 16.4%의 점유율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한 해 동안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벌어들인 영업이익 828억원을 한 분기 만에 초과 달성한 성과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제품 가격이 좋은 미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했고, 유럽에서는 가격이 높은 지역들을 대상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선택적인 판매 전략을 추진한 결과 2016년 이후 4년 만에 20%대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했다"고 분석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핵심 의약품인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가 지난 7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추가 승인을 받으면서 전체 적응증에 대한 허가를 획득해 본격적인 유럽 시장 확대를 앞두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적응증 확대로 램시마SC에 대한 유럽 내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올 하반기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5개국을 포함한 유럽 전역으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램시마SC 출시 확대와 더불어 올 상반기에 직판 준비를 성공적으로 마친 유럽 주요국에서 하반기부터 기존 제품들에 대한 직판에 본격 돌입한 만큼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글로벌 전역으로 직판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