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전략적 MOU 체결젊은 고객 유입과 신규 판로 확보 등 양사간 시너지 창출신제품 공동개발 및 다양한 협업 모델을 개발
-
한국야쿠르트가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 사업을 강화한다.
-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2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와 최동철 와디즈 플랫폼 대표이사 등이 참석, 스타트업 성장 지원플랫폼 활용 공동 마케팅 관련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한국야쿠르트가 다른 회사와 제휴한 것은 창립 이래 처음이다. 와디즈와 협업으로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인지도 향상과 젊은 층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상생협력이 동반성장을 이끈다는 내부 의견도 작용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와디즈 플랫폼을 비대면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 전 펀딩 과정을 통해 판매 수요 예측과 초기 반응 조사를 진행한다. 와디즈의 제품 중 신선과 건강 콘셉트에 부합하는 상품은 하이프레시에서 직접 판매해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추진한다.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는 "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 사업 확장의 전환점을 맞았다"면서 "스타트업의 유통경로를 열어 주는 성장 브릿지로서 역할을 다하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