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상반기 자사몰 매출 62% 증가… '온라인 퍼스트' 통했다세정 웰메이드, 모델 이서진 가을 시즌 화보 공개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 헤어에센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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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섬, 상반기 자사몰 매출 62% 증가… '온라인 퍼스트' 통했다
한섬의 온라인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더한섬닷컴・H패션몰 등 온라인 사업부문의 매출과 회원 수 모두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어서다.
26일 한섬에 따르면 올 상반기(1~6월) 더한섬닷컴・H패션몰・EQL 등 세 개 온라인몰 매출(1240억원)이 지난해 같은 기간(765억원)과 비교해 62% 신장했다.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각각 370억원과 105억원 증가한 840억원과 400억원을 기록했다.
이 기간 세 개 온라인 패션몰 회원수도 26만명 증가했다. 지난해보다 21% 늘어난 수치다. 지난해 29만명이던 더한섬닷컴 누적 회원수는 36만명으로, H패션몰 누적 회원수는 100만명에서 116만명으로 각각 늘었다.
한섬은 이같은 온라인 사업부문 매출 및 회원수 성장에 대해 더한섬닷컴만의 차별화된 우수고객 서비스와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한 온라인 퍼스트 전략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섬은 올 초 더한섬닷컴의 온라인 멤버십 등급(연간 구매액 기준)을 4단계에서 5단계로 세분화해 우수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기존 프렌즈(200만원 미만)・크루(200~500만원)・매니아(500~1000만원 이상)・스타(1000만원 이상) 등으로 운영되던 등급에 추가로 VVIP 고객을 위한 더 스타 등급을 신설했다.
한섬은 이들 VVIP 고객을 위해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고, 고객 개개인을 위한 신속하고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특히 이들 VVIP 고객에게는 무료로 홈피팅 서비스인 ‘앳홈 서비스’와 ‘퀵 배송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퇴근 시간대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기존 오후 6시까지 운영되던 ‘더한섬닷컴’ 상담 서비스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했다. 그 결과, 더한섬닷컴 ‘스타’・‘더 스타’ 등급 회원의 상반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7% 증가했다.
여기에 H패션몰의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춘 온라인 퍼스트 전략도 온라인 사업부문 매출과 회원수 증가에 한 몫 했다. 한섬은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지난 2월, 타미힐피거, DKNY 등 글로벌 라이선스 브랜드 본사들과의 협상을 통해 선제적으로 봄・여름(S/S)시즌 온라인 물량을 지난해보다 160% 늘렸다.
이밖에도 더한섬닷컴과 H패션몰에서 지난 2월부터 김나영, 문정원, 최겨울 등 인기 인플루언서와 SNS 협업을 진행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확대한 것도 회원수 증가를 이끌었다.
한섬은 온라인 사업부문 확장을 위해 오는 9월 중순에 H패션몰을 전면 리뉴얼해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고 신규 브랜드 등 콘텐츠를 개선해 온라인 패션몰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 세정 웰메이드, 모델 이서진 가을 시즌 화보 공개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전문점 웰메이드는 모델 이서진과 함께한 가을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이서진은 트레이드 마크인 따뜻한 미소와 신뢰감 있는 분위기로 젠틀맨 다운 매력을 발산했다. 타운 캐주얼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의 화보를 통해서는 CRAFTMANSHIP 콘셉트 아래 액티브 시니어 세대를 위한 클래식하면서도 멋스러운 레이어드 룩을 제시했다.
이서진은 가을 대표 아이템인 인디안의 ‘착탈형 아우터’, ‘이중에리 니트’ 등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하며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탈리안 감성의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의 화보에서는 ‘Anyway, My way’ 콘셉트로 자신의 길을 선택하고 그 길을 흔들림 없이 걸어가는 멋진 이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이서진이 착용한 브루노바피의 가을 시즌 컬렉션은 따뜻한 그레이, 베이지 계열 등의 컬러를 사용했다. -
◇ 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 헤어에센스 출시LG생활건강은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실크테라피는 가을을 맞아 헤어 에센스 실크 테라피 클래식을 출시했다.
‘실크테라피 클래식’은 1992년 출시 후, 전통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9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실크테라피 오리지널’의 레트로 에디션이다. 출시 당시 디자인을 레트로 감성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윤기를 잃고 푸석해진 모발의 결, 광, 컬을 살려주는 고영양 집중 손상개선 에센스로, 모발의 기초를 탄탄하게 채워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실크 단백질, 아르간 오일, 판테놀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핵심성분인 실크 테라피 수퍼 안티 데미지(Silk Therapy Super Anti-DamageTM)가 손상 모발의 큐티클을 개선시켜주고 잦은 열기구 사용 등으로 손상된 모발에 보습과 영양감, 탄력을 선사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