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020 추석' 기획전… 인기상품 최대 50% 할인CU, NHN과 손잡고 발달장애인 운영 편의점 오픈롯데온, BTS 목걸이 2차 판매 시작
-
◇쿠팡, '2020 추석' 기획전...인기상품 최대 50% 할인쿠팡이 추석 명절을 맞아 10월 1일까지 '2020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해당 기간 제수용품부터 효도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모든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물세트 △명절준비 △추석식탁 △사전예약 △로켓선물하기 등의 프로모션 페이지로 구성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돕는다.'귀한 분께 선물' '실속 선물' '취향이색 선물' 등의 상품 기획전도 운영한다. 추석식탁 기획전에서는 혼추족을 위한 밀키트·즉석식품과 차례상에 올라가는 제사·식재료를 따로 모아 쇼핑의 편리함을 더했다. 또, 건강식품, 가전, 주방용품, 화장품 등의 인기상품은 매일 특가 릴레이가 진행된다.추석선물 한정특가 사전예약도 진행한다. 13일까지는 영양제, 식품, 헤어바디 선물세트를, 22일까지 프리미엄 전복, 한우, 굴비, 과일 등의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최대 54% 할인 판매한다.사전예약 기간 내 구매 고객은 14일과 추석 연휴 전 25일, 27일, 28일 오전 7시까지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새벽배송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
◇ CU, NHN과 손잡고 발달장애인 운영 편의점 오픈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NHN과 손잡고 발달장애인 스태프와 함께하는 CU굿프렌즈마트점을 오픈했다.CU굿프렌즈마트점은 판교테크노밸리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에 마련된 편의 공간이다. 이곳에서 NHN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NHN 굿프렌즈'가 정규직으로 채용한 6명의 발달장애인이 스태프로 근무하게 된다.CU굿프렌즈마트점의 가장 큰 특징은 100% 셀프 결제 매장이라는 것이다. 고객들이 대기 없이 스스로 상품을 스캔하고 결제할 수 있는 4대의 셀프 계산대가 운영된다.발달장애인 스태프들이 상품 진열 및 보충, 청결 관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CU의 셀프 결제 노하우를 적용했다.발달장애인 스태프를 위해 처음으로 점포 내부에서 사용 가능한 트롤리도 선보인다. 트롤리는 스태프들이 낙하 사고 없이 상품을 안전하게 옮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 역할을 하게 된다. 이동을 위해 진열대와 진열대 사이 공간을 기존 점포보다 30% 확대해 여유 동선을 확보했다.
-
◇ 롯데온, BTS 목걸이 2차 판매 시작롯데온(ON)이 오는 9일부터 스톤헨지(STONEHENgE)와 방탄소년단(BTS)이 협업해 선보이는 목걸이 ‘MOMENT OF LIGHT’(찬란하게 빛나는 순간의 아름다움)를 판매한다.지난 5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해 첫 선을 보인 ‘MOMENT OF LIGHT‘ 목걸이는 ’탄생, 운명, 공존‘이라는 세 가지 콘셉트를 담아냈다. 특히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니셜과 탄생석, 그리고 BTS 로고를 새겨 넣어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로고를 모티브로 제작한 ‘BTS 참’(CHARM)도 함께 인기를 끌었다.롯데온은 ‘THE MOMENT OF LIGHT’의 인기를 반영해 오는 9일부터 2차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21종의 목걸이와 BTS 참이 각각 15만 원과 10만 원이다. 목걸이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주얼리 파우치를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롯데온 외에 MOMENT OF LIGHT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MOMENT OF LIGHT 명동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15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
◇오쇼핑, 신개념 '월간 패션' 브랜드 'M12' 론칭CJ ENM 오쇼핑부문이 매월 새로운 콘셉의 신상품을 출시하는 신개념 패션 브랜드 M12(엠트웰브)를 론칭한다.일반 패션 브랜드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개 시즌에 맞춰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관행이었으나, M12는 월마다 테마를 정해 그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이다.트렌드 변화가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필요한 스타일의 상품을 적기에 제안하기 위해 론칭하게 됐다고 오쇼핑부문 측은 설명했다. 트렌드를 따라가기에 한 시즌인 3개월도 너무 길다는 의미다. 계절에 관계없이 신상품을 선보이는 '시즌리스' 트렌드의 일환이기도 하다.M12는 국내 유명 스타일리스트, 패션 디자이너, 글로벌 브랜드 등 다양한 대상과의 협업을 통해 월마다 소비자들의 옷장을 새롭게 만들어주겠다는 계획이다.오쇼핑부문은 9~12월 출시 상품을 1개 이상씩 구매하는 VIP 고객에게 내년 월별 대표 상품을 무료로 보내주는 정기구독권 이벤트를 이번 달부터 진행한다.
-
◇롯데홈쇼핑, 식품·생활용품 등 '집콕' 상품 판매 확대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여행 및 꾸미기 상품 대신 실내 생활용품의 판매가 늘었다.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한 8월 15일부터 9월 6일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얼리 등 꾸미기 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40% 감소했다. 가방과 신발 등 패션잡화(20%)와 이·미용 상품(13%) 판매도 떨어졌다.또한 외부활동을 자제하며 여행 상품 판매는 80% 급락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초기(3월~5월) 인기를 끌었던 스포츠·레저 용품 판매도 40% 줄었다.반면 실내생활 장기화로 청소기와 스타일러 등 생활가전 판매는 2배 늘었다. 주방용품 판매도 95% 급등했다.이에 발맞춰 롯데홈쇼핑은 실내생활 관련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무선청소기와 음식물처리기 등 실내 생활을 돕는 생활가전 판매를 확대한다.
-
◇롯데면세점, 제주에서 자란 '청년기업' 소개한다롯데면세점이 오는 10일 '롯데면세점 청년기업&지역상생 프로젝트 in 제주' 데모데이(스타트업 사업 발표)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롯데면세점 청년기업&지역상생 프로젝트는 지역 청년기업 육성을 통해 해당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영리목적의 지분 투자나 융자 형태의 창업 지원이 아닌 '100% 기부'로 이뤄지는 지원 사업이란 점에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롯데면세점은 지난해 상반기 부산에서 진행한 프로젝트가 성과를 냄에 따라 지난해 9월 제주 지역 청년 창업가들을 모집해 2기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롯데면세점이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특별자치도의 후원과 롯데액셀러레이터가 협업했다.프로젝트에는 지역 관광산업 유관 및 지역 특화 청년기업 총 10개 업체가 참가했다. 롯데면세점은 사업비 지원과 함께 △맞춤형 교육 △자문 서비스 등 1대1 멘토링 중심의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했다. 이 결과 참가 업체들의 총 매출이 약 347% 상승했다.
각 참가 기업들은 오는 10일 오후 2시 데모데이를 통해 네트워킹 확장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 받는다. 각 업체들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라이브 채팅으로 진행하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자과 잠재 고객에게 자신의 사업모델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데모데이가 생중계되는 유튜브 챈러 'LDF Starups'는 10일 행사 당일 오픈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현장 인원을 최소화하고, 자가 검진표 작성, 실내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를 진행한단 방침이다. -
◇NS홈쇼핑, 최대 10만원 적립금에 할인쿠폰... 27일까지 '추석대전'NS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27일까지 NS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인터넷 몰에서 '추석 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NS홈쇼핑이 마련한 '추석대전'은 모바일앱과 인터넷몰에서 상품 구매시 적립금과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이다.1차와 2차에 걸쳐서 마련된 '추석대전'은 차수별 행사기간내 구매조건에 맞춰 상품을 구매하면 10만원 적립금을 준다. 1차는 1일부터 13일까지, 2차는 14일부터 27일까지로 2번 응모할 수 있다. 1차 적립금은 9월 21일, 2차 적립금은 10월 9일에 응모한 아이디로 1회 지급되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추석대전'에서는 매일 누구나 랜덤 적립금 당첨 행운도 누릴 수 있다.
-
◇ 세븐일레븐, 수해 복구에 힘 쏟는 군장병에 음료 후원세븐일레븐이 장마와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수해지역 복구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군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세븐일레븐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전남 지역 수해현장에서 대민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 2개 군부대 장병들을 위해 대용량(1L) 음료 1만5000개를 지원했다.이번 음료 후원은 지난 2014년부터 이어져온 세븐일레븐의 나라사랑 캠페인 일환으로 마련됐다. 수해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빠른 복구와 안정을 위해 힘쓰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격려하기 위함이다. 앞서 지난 8월 중순에도 경기 연천과 강원 철원 지역 수해복구에 나선 2개 군부대 장병들에게 빵과 음료수 6000개를 지원한바 있다.
-
◇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1+1토퍼 매트리스 구독 서비스 개시
바디프랜드가 만든 이태리산 천연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La Cloud)가 1+1 토퍼 매트리스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라클라우드 토퍼 구독 서비스는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 또는 프레임을 렌탈하는 경우, 월 렌탈료 9900원을 추가하면 천연라텍스 토퍼 2장을 받아볼 수 있다. 계약 후 최초에 매트리스와 프레임 배송 시 제공되는 토퍼와 함께 36개월이 지나면 토퍼를 추가로 받게된다.
라클라우드 천연 라텍스 토퍼는 가장 우수한 라텍스 매트리스 생산국인 이탈리아 현지에서 생산, 봉제, 포장 등 제품의 모든 공정을 거친다. 화학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약 7년간 최적의 습도와 온도를 갖춘 자연환경에서 자란 최상급 고무나무에서 채취한 라텍스 유액으로 만들어 높은 향균성과 탄성을 자랑한다.
매트리스를 관통하는 핀홀을 상하좌우로 배치한 4채널 에어홀 형태로 구성해 통기성이 우수하며, 수백 개의 핀홀이 매트리스 구석까지 통풍하는 동시에 체압을 분포시키는 3단계 에어웨이 시스템을 통해 쾌적한 잠자리를 선사한다. 토퍼 밀도 역시 한국인의 평균 체형에 가장 적합한 60kg/m³로 구성해 푹신함을 극대화했다.
라클라우드 토퍼는 약 8.5cm의 도톰한 두께로, 바닥에 프레임 없이 두고 사용하거나 일반 매트리스 위에 얹어 두기만 해도 부드럽고 푹신한 라텍스 침대의 느낌을 구현할 수 있다. 구독 서비스 신청 시, 토퍼 밀림 방지를 위한 고급 일체형 커버도 함께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