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국내 에센스·비비크림 시장 구매자 수 1위코오롱FnC 럭키마르쉐, 라비와 협업… 이지 트레이닝 아이템 구성반려동물도 명품 쓴다… 고가 펫케어 제매출 56%↑
-
◇ 미샤, 국내 에센스·비비크림 시장 구매자 수 1위
소비자패널 전문 기업 칸타월드패널의 시장 조사 결과 미샤가 일반 에센스, 워터 에센스, 비비크림 등 3개 부문에서 구매자 수 기준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칸타월드패널이 전국 15~65세 여성 97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6월부터 최근 1년간 화장품 구매 행태를 조사한 뒤 전국 인구 통계에 대입해 산출한 결과다.
백화점, 면세점, 대형할인점, 드럭스토어, 멀티브랜드숍, 원브랜드숍, 인터넷, 방문판매, 홈쇼핑 등에서 이뤄진 구매 활동이 모두 포함됐다.
미샤는 일반 에센스 시장에서 총 구매자 수 71만1552명으로 1위에 올랐다. 2위는 56만1261명이 선택한 AHC였다. 워터 에센스 시장에서는 미샤가 45만3905명으로 1위, 숨이 16만7235명으로 2위를 기록했다. 비비크림 시장에서는 미샤 56만5605명, 애터미 33만368명으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에이블씨엔씨 측은 베스트셀러인 보랏빛앰플, 더 퍼스트 에센스, M 퍼펙트 비비크림 등이 건재한 가운데 최근 1~2년 사이 새롭게 출시한 비폴렌리뉴 앰풀러, 개똥쑥 에센스와 초보양 비비크림 등이 큰 사랑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원인을 분석했다. -
◇ 코오롱FnC 럭키마르쉐, 라비와 협업… 이지 트레이닝 아이템 구성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유니섹스 영 캐주얼 브랜드 럭키마르쉐(Lucky Marché)가 2020 겨울 시즌 뮤즈 라비와 함께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진행한다. 뮤즈 라비가 좋아하는 컬러와 평소 운동을 즐기는 취미생활을 반영해 트레이닝 웨어로 구성한 것. 특히 최근 코로나 19 여파로 재택근무와 일상의 편한 차림을 선호하면서 하나의 패션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디자인은 라비의 소속사 그루블린 슬로건과 엠블럼에서 모티브를 얻어 럭키마르쉐의 자유분방한 그래픽과 컬러 요소로 풀어냈다. 라비는 쿨한 감성의 블루, 바이올렛, 블랙 세가지 컬러를 선호한다. 럭키마르쉐는 여기에 스트리트 무드를 결합해 누구나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집중했다.
제품은 후드 티셔츠, 스웻셔츠, 트랙팬츠, 레깅스 등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자켓 등과 같은 아이템과 레이어드해 위켄드 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다. 라비 협업 제품은 공식 온라인 사이트 코오롱몰에서 24일부터 프리오픈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 반려동물도 명품 쓴다… 고가 펫케어 매출 56% ↑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산타 마리아 노벨라가 선보이는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펫 컬렉션의 올해 1~8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 샴푸 4만5000원(250ml), 해충 접근 방지 로션 5만7000원(50ml), 데오도란트 2만5000원(150ml) 등 고가에도 불구하고 매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1년간 판매를 예상하고 준비한 펫케어 제품 수량이 8월 중순에 모두 판매되면서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추가 수입 물량을 150% 가량 늘려 매장에 긴급 투입했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프리미엄 펫 컬렉션은 반려동물의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전통적이고 까다로운 수작업 마무리를 더해 제작된다.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부를 위한 샴푸 델리카토, 헹궈낼 필요 없는 드라이샴푸 쉬우마 데테르젠떼, 저자극 데오도란트 알 프로퓨마 디 로사/머스크, 해충 접근 방지에 효과적인 로션 로지오네 스팟 님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는 선물용 제품 구매가 많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25~27일 하남 스타필드 몰리스펫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쇼핑이 가능해 펫 제품을 반려동물이 직접 체험해본 뒤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매장을 방문해 세트 상품 구매 시 핸드타월과 에코백을 증정하며, 모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
◇ 블랙야크키즈, 아이들 취향 저격 플리스 컬렉션 확대 출시
블랙야크키즈는 색다른 소재와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플리스 컬렉션을 확대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셰르파(뽀글이), 폴라플리스, 벨보아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했으며, 베이직한 스타일은 물론 양면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서블 디자인까지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BK윈드플리스자켓은 키즈 브랜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어텍스사의 고어 인피니움 소재를 사용해 방풍 기능에 따른 뛰어난 보온성이 돋보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소매 부위에 트렌디한 빅 레터링 자수가 적용됐으며, 스포티하게 코디 가능하다. 색상은 베이직한 블랙과 레드로 구성됐다. BK리버스플리스자켓은 트렌디한 셰르파 원단과 패딩을 사용해 양면을 착용할 수 있는 리버서블 재킷이다. 한 가지 제품으로 플리스 재킷과 패딩 재킷의 두 가지 연출이 가능해 실용적이다. 색상은 양털처럼 포근한 느낌을 주는 크림과 프렌치 블루, 그레이로 구성됐다.
블랙야크키즈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플리스 컬렉션 확대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